[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토론하는아이들, 통섭형 인재 양성의 요람
입력 2021-04-27 12:00:54
수정 2021-04-27 12:00:54
토론식 논술 프로그램을 최초로 선보이며 토론 논술 문화를 이끌어온 (주)토론하는아이들이 27일 공표된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교육(독서·토론·논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토론하는아이들’은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독서·토론·논술 교육을 하는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지식 정보를 수집하고 결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통섭형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전국 GLE(Global Leader Education) 센터에서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최적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로 토론식 논술 교육 프로세스를 완성한 것은 물론, 기존의 획일화된 독서논술 풍토를 ‘교과연계 주제중심 토론·디베이트 논술’로 혁신해 미래 시대에 대응하는 바람직한 논술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과연계 주제중심 토론·디베이트 논술은 현행 개정 교육과정에서 지향하는 학습자 중심 프로그램으로, 초·중·고 학교 수업과 평가 방식에 맞춰 학습 흥미를 높이고 고도의 지적사고 훈련으로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킨 우수한 프로그램이다.
토론하는아이들 논술 프로그램은 조사탐구 역량 강화, 지식 습득과 사고의 확장, 창의력 발달, 갈래별 글쓰기 능력 함양, 어휘력 향상 등 IB 교육과정과 고교 학점제, 그리고 미래형 수능에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 구성으로 논술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
(주)토론하는아이들 김현선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더욱 빛날 수 있는 통섭형 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앞으로도 변함없이 전국 센터장들과 함께 프로그램 개발과 교수 역량 강화 교육 등에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시상식이다. 국내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해 이들의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바로미터를 제시했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