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1)


‘2021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마련됐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이번 2021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는 총 66개 업체가 선정됐다.

66개 업체는 소비자 및 전문가, 언론사 자료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 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을 시작으로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선정됐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신뢰를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시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더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정 및 의료용 기능성의류, 95PROBLEM

95PROBLEM이 ‘2021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고객만족브랜드(기능성의류)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됐다.

95PROBLEM은 ‘당신의 문제를 해결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처진 뱃살·가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남성용 복부 보정 이너웨어 이너핏과 다리 혈액순환에 탁월한 의료용 압박 스타킹 발란스핏을 선보이는 기능성의류 브랜드이다.

최근에는 새로운 ‘핏시리즈’ 브레이스핏과 리스트핏을 출시했다. 브레이스핏은 메탈스프링 지지대가 무릎 양옆을 지지하고 고정하며 무릎을 보호하는 완충패드가 있는 의료기기이며, 리스트핏은 손목에 사용하는 의료기기로 두 개의 스프링 지지대가 손목을 양옆 또는 위아래로 지지하여 스마트폰의 사용이 많은 현대인들의 손목 불편을 해소해줄 제품이다.

95PROBLEM은 고객의 문제 해결하기 위해 여러 제품을 기획, 출시하고 있으며 기존에 런칭 된 제품 또한 더욱 보완하고 있다. 또한 제품을 사용하다가 불만족하면 100% 환불 또는 교환을 진행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95PROBLEM 관계자는 “2년 연속 수상해 영광스럽다. 고객들의 신뢰를 잃지 않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고객과 함께 제품을 만든다는 마음으로 품질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헤어 케어 전문용품 브랜드, 563LAB

563LAB이 ‘2021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뷰티(헤어케어)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됐다.

563LAB은 헤어 케어 전문용품 브랜드로 만족도 높은 각종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간편하고 효과적인 두피, 모발 관리를 위해 론칭한 563LAB은 헤어 관리 전문용품 시장의 주요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했다.

주력 제품인 샴푸, 트리트먼트, 토닉 등은 성분부터 기능까지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쿨링 솔트 두피스크럽, 픽스타일러 등의 신제품들도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관심을 받고 있다.

563LAB 관계자는 “2021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을 2년 연속 받게 돼 감회가 새롭다” 라면서 “앞으로도 회사의 이익보다 고객의 니즈와 만족을 우선시하며,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563LAB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선보관용기, FOORESH

FOORESH가 ‘2021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생활용품(주방용기)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됐다.

FOORESH는 친환경, 고기능성의 소재와 제품을 제조하는 주식회사 디어스엠이 식재료의 보존기간을 늘리기 위해 선보인 기능성 보관용기다.

해당 제품에는 디어스엠만의 마스터뱃지 특수기술이 적용됐으며 제올라이트 및 8가지 미네랄 성분을 나노 입자 사이즈로 가공 후 다양한 패턴의 입자 형태를 띠도록 제작됐다.

또한 FOORESH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인증서로 입증된 원료로 제조됐으며 제품의 보존기간테스트, BPA 검출 테스트, 라돈 측정테스트 등 공인인증기관의 인증까지 완료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제품을 론칭할 계획이며 식재료의 보존기간을 늘려주는 FOORESH 제품을 통해 식재료 비용 절감과 음식물 쓰레기 비중 절감으로 소비자들의 생활환경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인조잔디 브랜드, 모든매트

모든매트가 ‘2021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고객만족브랜드(인조잔디)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됐다.

모든매트는 2013년 론칭한 바닥재 전문 브랜드로 설립 이래 QSD(품질+안전+디자인)를 모토로 제작·판매 그리고 AS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시스템과 숙련된 현장경험을 갖추고 있다. 또한 해당 업체는 변수가 많은 현장상황의 디테일한 요구 충족과 책임감 있는 시공을 위해 자체 전문 시공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인조잔디는 전문가가 시공해야 한다’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직접 설치하여 소규모 면적이나 일반가정에서도 인조잔디 인테리어가 가능하도록 맞춤 재단과 개개인의 상황별 시공방법 안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모든매트 지정석 대표는 “고객들의 무한한 믿음에 덕분에 3년 연속으로 수상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고객의 신뢰는 막중한 책임감도 동반하는 것 같다. 이에 지금의 자리에 안주하기보다 더 발전하는 업체가 되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바나브(VANAV)

바나브(VANAV)가 ‘2021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뷰티(미용기기)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됐다.

바나브(VANAV)는 지난 2000년 성형외과 전문의와 기술력을 보유한 개발자가 함께 설립한 피부용 의료기기 및 미용기기 전문 기업 (주)닥터스텍 에서 탄생시킨 브랜드다. 안전성과 효과를 최우선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뷰티 디바이스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으며 전속모델인 배우 손예진, 최근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한 배우 문가영과 함께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바나브는 화장품 유효성분의 흡수를 돕는 갈바닉 라인 ‘UP6(유피식스)’, ‘UP5(유피파이브) 괄사헤드와 갈바닉, 온열 기능으로 목과 데콜테 관리까지 가능한 ‘SKIN BEAM(스킨빔)’ 스스로 거품을 만들어 딥클렌징을 도와주는 오토버블 클렌저 ‘BUBBLE POP CLEANSER(버블팝클렌저)’등 총 9종의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다.

(주)닥터스텍 관계자는 “지난 6년간 홈 뷰티디바이스 시장에서 안전하고 검증된 효능의 제품으로 고객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며 “피부 관리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닭가슴살 브랜드, 바르닭

바르닭이 ‘2021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식품(도시락)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됐다.

바르닭은 최적의 환경에서 길러진 재료를 전용라인에서 생산하여 고객에게 맛있고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는 닭가슴살 브랜드이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간편식품이나 도시락 등이 큰 관심을 받으면서, 바르닭의 다양한 도시락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특허받은 효소 영양제(제10-1887604호)를 첨가한 사료로 닭의 품질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며, 식품의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과학적인 위생관리 체계인 HACCP 인증을 받은 전용 생산라인을 통해 바르게 만드는 닭가슴살을 지향한다.

현재 바르닭은 바르고 정직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발탁하면서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있는 중이다. 바르닭 담당자는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주신 고객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언제나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품질과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으로 보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무원영어과외 전문 기업, 영가스파르타

영가스파르타가 ‘2021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교육(공무원영어과외)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됐다.

영가스파르타는 1인 기업으로 출발해 현재는 전국 12개 지역 14개 지점의 학원을 15년째 운영하고 있는 성인고시 전문 법인기업이다. 공무원, 편입 등 성인고시분야에서 영어과외를 전문으로 하는 ‘프라이빗클래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가스파르타는 수강생 평균점수 40점 상승 (2019 수강생 중 6개월 정규커리 이수자 기준), 1,417명(2017∼2020 전 센터 합격자수 기준) 이상의 단기합격생을 배출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는 프라이빗 클래스의 차별화된 맞춤형 수업방식에서 비롯된다. 소수정예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개별 학생들의 난이도에 맞는 반을 편성하고, 개별적인 이해도에 맞추어서 수업진도와 과제가 주어지는 방식이며, 질의응답 또한 자유롭기 때문에 진정한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영가스파르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공무원영어과외 분야에서 수험생을 위해 노력해온 노고를 인정받는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면서 “앞으로도 영어과외분야에서 수험생여러분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성인고시 전 분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임플란트 중점 치과, 원데이임플란트

원데이임플란트가 ‘2021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의료(임플란트)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됐다.

원데이치과의 원데이임플란트는 ‘신속·정확·정직’이라는 진료철학을 바탕으로 서울 강남에 위치하면서도 하루 만에 가능한 치과 치료가 가능해 지방이나 해외에서 오는 환자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강남구에서 가장 큰 규모의 치과의원으로 내부에 오픈형 자체기공실을 보유하여 다양한 디지털 장비를 구축하고 있다. 그렇기에 더욱 빠르고 정확한 임플란트가 가능하며 분과별 원장님들의 협진 시스템으로 개개인에 따른 증상과 원인을 파악하여 진료의 오차를 최소화하고 임플란트의 성공률을 높였다.

140명 이상의 의료진이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디지털 교합 분석 장비인 T-scan을 통해 본인의 교합 상태를 수치화된 화면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들의 신뢰가 두텁다. 교합이 잘 맞는 상태에서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원데이치과 김진환 대표원장은 “7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환자분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미소를 위해 노력하는 원데이치과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갑상선고주파 중점 의원, 장준호외과의원

장준호외과의원이 ‘2021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의료(갑상선고주파)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됐다.

장준호외과의원은 필립스사 최신 모델인 초음파 장비를 사용해 미세한 결절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갑상선고주파절제술, 유방맘모톰수술을 실시하고 있다. 갑상선고주파절제술은 초음파를 보며 종양에 열침을 찔러 고주파 전류의 열로 종양을 절제해내는 원리를 이용해 흉터가 남지 않고 통증과 부작용이 거의 없다.

또한 장준호외과의원에서 시행하는 갑상선고주파절제술은 ‘당일수술, 당일퇴원’이 가능한 만큼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대표원장인 장준호 외과전문의는 갑상선고주파절제술을 국내에서 진료영역으로 개척한 바 있다.

장준호 원장은 “국내외 환자들의 믿음과 사랑으로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국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피자 프랜차이즈, 청년피자

청년피자가 ‘2021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피자)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됐다.

청년피자는 ‘대세 가수’ 임영웅이 전속 모델로 활동하는 피자 프랜차이즈로 자사만의 청양마요소스 제공, 저온 숙성한 곡물도우 사용 및 직접 고른 국내산 채소만을 사용하는 만큼 남녀노소에게 모두 주목받고 있음에 따라 320번째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특히 메뉴 개발에 있어 합리적인 가격책정과 최상의 퀄리티 확보를 중시하며 소비자의 요구에도 끊임없이 귀 기울이고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문제점 중 하나로 꼽히는 ‘매장별 맛의 편차’를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본사차원에서의 교육과 지속적인 슈퍼바이저(Superviser) 파견하고 있다.

청년피자 정관영 대표는 “이번 수상은 청년피자만의 높은 재료품질과 까다로운 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은 결과이자 이 모든 것은 청년피자를 믿고 선택해 준 가맹점주들과 고객들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청년피자가 받은 사랑과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