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태양광에 5년간 9조원 투자…세계 그린 에너지 시장 선도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CEO 24시]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한화그룹과 KDB산업은행이 5월 12일 ‘그린 에너지 육성 산업·금융 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박승덕 한화종합화학 대표,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정인섭 한화에너지 대표, 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 대표. /한화 제공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이 글로벌 그린 에너지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 한화그룹은 태양광과 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 투자를 위해 KDB산업은행으로부터 앞으로 최대 5조원의 금융 지원을 받기로 했다.

한화그룹과 KDB산업은행은 5월 12일 충북 진천에 있는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진천공장에서 이 같은 내용의 ‘그린 에너지 육성 산업·금융 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한화그룹은 향후 5년간 최대 9조원을 태양광과 수소 등에 투자할 방침이다. KDB산업은행은 향후 5년간 약 5조원의 자금 조달 협력을 통해 한화그룹의 그린 에너지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 사장은 “한화그룹은 그린 에너지 사업 모델 고도화와 차세대 신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그린 에너지 리더로서 새로운 10년을 준비하겠다”며 “유망 중소·중견 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함께 멀리’의 발걸음이 한국의 그린 에너지 생태계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