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의 웰메이드 ‘영웅스런 여름나기’ 기획전

[비즈니스 플라자]


웰메이드 모델 임영웅의 여름 화보 /세정그룹 제공



세정그룹의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가 다양한 컬러 구성이 돋보이는 여름 신상품을 선보이며 ‘영웅스런 여름나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 몰(세정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여름 내내 입기 좋은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의 여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심플한 패턴이 포인트가 되는 티셔츠부터 재킷과 슈트에 이르기까지 시원한 여름 코디를 완성해 줄 아이템을 제안한다. 타운 캐주얼 남성복 브랜드 ‘인디안’ 대표 상품인 ‘스트라이프 폴로 티셔츠’는 기능성 냉감 소재를 사용했다.

열을 흡수하는 흡열 효과가 뛰어나며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여름 코디의 정석인 리넨 셔츠도 마련돼 있다. 웰메이드 스테디셀러 상품인 ‘세로 스트라이프 리넨 셔츠’는 리넨 100% 소재를 사용해 특유의 시원한 감촉을 자랑한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왼쪽에서 두번째)이 6월 4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일대에서 구성원들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 폐플라스틱 줍는 플로깅…첫 주자는 김준 총괄사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폐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적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으로 6월부터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자원 봉사 활동인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 첫 주자로 나섰다.

캠페인은 SK이노베이션이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I Green We Green)’가 시즌 3로 돌아온 것이다. 산해진미 플로깅은 폐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아그위그 캠페인의 홍보 대사로 나섰던 SK이노베이션 계열 경영진은 이번 시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전사 구성원들의 참여로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6월 4일 산해진미 플로깅의 첫 주자로 나선 김 총괄사장은 구성원들과 함께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일대에서 플로깅을 진행했다. 같은 날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은 서울 중구 명동 일대에서 플로깅을 진행했다.

김 총괄사장은 “아그위그 산해진미 프로그램이 자원봉사를 넘어 심각한 환경 문제인 폐플라스틱 이슈 해결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폐플라스틱 선순환 구조를 완성해 가면서 ESG 경영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산해진미 플로깅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 개념을 넘어 사회적 가치(SV) 창출로도 이어진다.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서울·울산·인천 등 사업장이 들어선 지역에서 폐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한다.

이를 활용해 친환경 사회적 기업을 통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해 홀몸노인, 발달 장애 아동 등 취약 계층에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의 산해진미 플로깅은 철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4인 이하로 진행되며 6~7월을 집중 활동 기간으로 삼고 연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KT&G는 법무부에 취약계층 사회정착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KT&G 제공

취약 계층 돕는 KT&G…법무부에 1억1000만원 기부

KT&G가 법무 보호 대상자의 주거 환경 개선과 치료 감호 환자의 원예 치료 등 사회 정착 후원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법무부에 1억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 강호성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 양현규 법무부 소년범죄예방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KT&G 서울사옥에서 6월 7일 진행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추진하는 법무 보호 대상자의 주거 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활용된다. 이는 복역을 마친 출소자와 보호 관찰자 등 취약 계층의 생활 환경을 개선해 이들의 건강한 사회 복귀를 돕는 사업으로 노후 주택 개보수와 자녀 공부방 설치 등이 진행된다.

또 기부금은 법무부 산하 입원 치료 시설인 치료 감호소에서 수용 환자와 의료진을 위해 원예 치료 시설, 원예 작물 재배지 등을 구축하는 데도 활용된다. 이를 통해 식물 재배와 정원 만들기 등 원예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해 수용 환자의 효과적인 치료를 돕고 간호 인력의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KT&G는 1998년부터 보호 대상자 주거 환경 개선, 범죄 예방 환경 개선 사업, 위기 청소년의 정서 안정과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법무부에 후원금을 전달해 왔다. 올해 초에는 교정 시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도소 등에 15만 장의 KF94 마스크를 전달한 바 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을 포함해 KT&G가 지원한 금액은 총 106억3800만원에 달한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은 “KT&G는 지난 24년간 법무부의 범죄 예방 활동을 지원해 왔고 이번에도 취약 계층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후원을 이어 가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보이스캐디, LPGA와 공식 거리 측정기 파트너십 체결

브이씨의 골프 거리 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가 LPGA투어와 공식 거리 측정기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보이스캐디는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 외 시메트라 투어, LET, LET 액서스 시리즈(LET Access Series)와 LPGA 프로페셔널스의 공식 거리 측정기가 됐고 7월 LPGA 프로페셔널스 내셔널 챔피언십의 프리젠팅 스폰서가 될 예정이다.

보이스캐디는 현재 골프 룰에 맞게 플레이 중 특정 기능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토너먼트 모드를 갖추고 있는 SL2 레이저 레인지파인더를 모든 LPGA 투어, 시메트라 투어, LET 그리고 LET 액서스 시리즈의 선수와 캐디에게 제공한다.

파트너십에 참석한 김준오 브이씨 대표는 “자랑스러운 한국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는 LPGA의 공식 거리 측정기 파트너가 돼 기쁘다”며 “브이씨는 골프에 대한 열정으로 골퍼들에게 새로운 골프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고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적인 LPGA 선수와 캐디들의 경기 기량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LPGA의 투어 운영 최고 책임자 헤더 데일리-도노프리오는 “LPGA 및 우리의 투어에 보여준 보이스캐디의 헌신적인 모습은 여성 골프의 가치를 인정하고 코스에서 최고의 장비를 선수들에게 제공하기를 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이는 엘리트 투어에서 거리 측정기 기술이 최초로 적용된 것으로 전 투어 선수로서 그들의 기술력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선수들이 보이스 캐디 제품을 사용해 샷 계획을 세우고 궁극적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보이스캐디를 대표하는 레이저 거리 측정기 SL2는 위성항법장치(GPS)와 레이저 거리 측정기 융합 기술로 세계 최초 GPS 핀 어시스트 기능을 선보인 SL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GPS 핀 어시스트는 GPS 좌표를 이용해 그린 위의 핀만 측정하도록 도와주며 빠르고 정확한 거리를 제공하고 손 떨림에도 강한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스테디가 모공 고민을 해결해주는 시카 리프 라인을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스테디, 모공 고민 해결사 ‘시카 리프’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스테디가 모공 고민을 해결해 줄 신제품 ‘시카 리프’ 라인을 출시했다. 더워지는 날씨와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생기는 모공 고민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준다. 트러블 클렌징 폼, 블랙헤드 투스텝 솔루션, 블랙헤드 멜팅 스틱으로 구성했다.

트러블 클렌징 폼은 시카-미셀라 버블이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준다. 블랙헤드 투스텝 솔루션은 피지와 블랙헤드를 편안하고 깔끔하게 제거해 주는 2단계 코팩이다. 블랙헤드 멜팅 스틱은 모공 속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여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클렌징 스틱이다.

이번 제품들은 자연주의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8가지 성분을 넣지 않은 클린 포뮬러 처방을 적용하고 산림인증제도(FSC) 인증을 받은 제지로 친환경 패키지를 제작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