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9월 15일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는 총 76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시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큰 발전이 있길 바란다.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홈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주식회사 예당

주식회사 예당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홈인테리어)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주식회사 예당은 1998년 설립된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이다. ‘양심을 속여 이익을 얻지 않겠다’라는 사훈아래 24년간 90,000여 세대의 리모델링을 해온 전문 인테리어 회사로 본점 및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예당은 합리적인 견적시스템, 전문화된 디자인팀, 체계화된 직영 시공팀, 사후 관리에 최적화된 A/S팀을 운영하며 무료 A/S 5년을 시행하고 있다.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전문적인 인테리어 감각으로 자신 있는 시공을 책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16년 간 불우이웃돕기의 일환으로 매년(추석, 구정) 관내 취약계층에 쌀 50포, 라면 35박스를 기증하고, 관내 저소득가구에 무료로 도배와 장판 및 페인트 도색 일체를 지원하는 주거환경개선공사도 진행하며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다.

주식회사 예당 김동건 대표이사는 “예당은 항상 고객 여러분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다. 수상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상으로 끌어 올리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주방욕실코팅, 친환경코팅 나노플러스

친환경코팅 나노플러스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리빙(주방욕실코팅)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친환경코팅 나노플러스는 홈케어 법인기업 (주)투에이치플러스의 코팅 브랜드로, 올해의 경우 싱크대 코팅, 욕실 나노코팅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현재 서울·경기를 중심으로 많은 단지에서 활발히 시공 중에 있다.

모든 시공은 하청이나 대리점 없이 본사 직영팀에서 직접 시공하며 상담과 사후 관리 또한 본사에서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친환경코팅 나노플러스의 싱크대 코팅은 코팅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며 뛰어난 발수, 발유 효과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인위적 박리, 생활 스크래치 제외하고는 무상 AS 기간을 평생 보장하고 있다.

이외에도 욕실 나노코팅 또한 특허 받은 시공법으로 시공을 진항하기에 코팅 후 즉시 물이 가능해 이미 거주 중인 세대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친환경코팅 나노플러스 대표는 “이번 수상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상담 및 시공, 사후 관리에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눈성형 및 필러성형 중점, 코디성형외과

코디성형외과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성형외과(눈성형)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코디성형외과는 10년 이상의 경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안전을 최우선으로 직접 시술 및 수술을 집도하는 눈성형 및 필러성형 중점진료 성형외과이다.

코디성형외과는 회복이 빠르고 심미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필러성형과 더불어 트임성형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트임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의 비해 난이도가 높아 숙련된 노하우와 스킬이 필요한데 코디성형외과에서는 눈 라인과의 조화, 누호의 모양과 노출 정도, 피부 특성 등을 파악하여 안전한 맞춤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코디성형외과 하상욱 대표원장은 “트임성형 시 눈의 근복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무엇보다 소비자가 원하는 결과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을 해야한다고”고 말했다.



향기 전문 기업, 코코도르

코코도르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테리어(캔들/디퓨저)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코코도르는 기존에 고가 브랜드를 위주로 판매되던 캔들, 디퓨저, 방향제 등 홈 프래그런스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국민디퓨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코코도르는 자체 생산공장과 R&D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물성 에탄올을 베이스로 국내 프리미엄 향료를 사용해 사내 전문 연구원이 직접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판매량 지속 증가에 따라 제조시설 증설 및 고도화를 위해 충북 음성에 스마트공장을 신축하는 등 국내 디퓨저 시장 최대 규모의 제조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코코도르는 국내시장뿐 아니라 매년 해외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대만, 중국, 미국, 이탈리아, 일본 총 5개국에 현지법인을 운영중에 있으며, 아마존(Amazon)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을 중점적으로 약 23개 국가에 수출 중이다. 2020년 코코도르의 수출액은 600만 달러를 돌파하여, 전년대비 30%이상 성장을 기록했다.

코코도르 관계자는 “6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고품질의 향 개발을 통해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 건강식품 브랜드, 키즈오키

키즈오키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식품(어린이 영양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뮤니티플러스의 키즈오키는 동종업계 28년 이상의 노하우가 있는 전문가 그룹에서 출시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로 신제품 출시 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뮤니티플러스의 키즈오키는 ‘우리아이를 위한 진정한 프리미엄 웰빙 키즈브랜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원료가 고가이더라도, 제작하는 과정이 까다로워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진정한 프리미엄’을 목표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키즈오키에 들어가는 모든 홍삼제품은 충북농협에서 직접 관리하는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더진한꿀배도라지청에 들어가는 배는 국무총리상 외 여러 상을 받은 유기농 농가에서 자란 배 100%를 사용하며, 부원료도 엄선된 국내산 100% 약재만을 사용하고 있다.

김민재 이뮤니티플러스 대표는 “앞으로 더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님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게 전 직원이 노력하는 이뮤니티플러스가 되겠다”고 밝혔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팜트리(PharmTree)

팜트리(PharmTree)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화장품(보습화장품)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팜트리는 전 제품에 자연 치유의 힘을 담은 T.V.E밀싹추출물을 주요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 T.V.E밀싹 추출물은 이태리 다모르사로부터 아시아 독점으로 공급받은 신일제약(주)의 핵심원료로, 7일 전후의 어린 밀싹에서 추출한 고순도의 추출물은 강인한 생명력을 기반으로 피부 장벽 강화 및 피부조직 리페어 촉진에 도움을 준다.

특히 팜트리 스테디셀러 데일리케어 로션, 크림은 높은보습력과 순한 성분을 자랑한다. 데일리케어로션, 크림은 보습에 관한 7가지 임상시험을 통과해 그 효능을 증명해 보였다.

올해 출시된 데일리케어로션(플로럴그린)은 기존 데일리케어 로션에 싱그러운 플로럴 그린향을 담은 유향버전 로션으로 깊은 보습감과 부드러운 사용감은 물론 은은한 그린향이 특징이다.

팜트리 관계자는 “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노력한 결과 보습 브랜드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 더 좋은 상품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애견용품 전문 브랜드, 페츠모아

페츠모아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애견용품(배변용품)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페츠모아는 반려동물 용품 전문 브랜드이다. 배변패드 블랙에디션, 배변패드 논슬립 에디션, 배변봉투, 진공 바리깡, 애견간식 등을 출시했다. 배변패드는 1억 7천만장, 210억 판매돌파, 네이버 쇼핑 재구매율 67%로 프리미엄 배변패드 하면 떠오르는 국민패드가 되었다.

매년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수는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이제는 2천만 명을 넘어섰다. 이와 관련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가장 스트레스 받는 부분인 배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페츠모아는 냄새잡는 요술배변패드를 선보였다.

배변패드는 흡수력이 28배 이상, 탈취력은 99.8%로 흡수력과 탈취력이 뛰어나다. 또한 반려동물을 우리 가족같이 생각해 어린이 안전 기준 중금속 테스트, 유아 기저귀 기준 유해 물질 테스트를 통과했고, 형광물질 불검출 테스트도 공인기관에서 테스트 완료 받았다.

페츠모아 관계자는 “반려동물이 단순히 애완동물로 불리는 시대는 지나갔다”며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 가족, 우리 인생의 동반자로 생각을 해야하며, 사람과 비슷한 기준의 엄격한 제품테스트를 통해 앞으로 더 많은 반려동물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겠다” 라고 밝혔다.



비절개 모발이식 중점 의원, 포헤어의원

포헤어의원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모발이식)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포헤어의원은 32년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비절개 모발이식 중점 병원으로 삭발 없이 모낭만 채취하는 무삭발 비절개법(C2G)과 독자적 펀치방식의 부분 삭발 비절개법(CIT)을 개발·적용하고 있다.

또한 어떠한 수술도 모낭 채취 후 1시간 내 이식을 원칙으로 하여 모낭 손상을 최대한 방지하며 숙련도 높은 전문 의료진과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을 통해 평균 생착률 97%에 달하는 우수한 결과를 보이고 있다.

포헤어의원 권오성 대표원장은 “모발이식은 하루 평균 6시간 수술 시간 내에 수천 개의 모낭을 다루는 정교한 수술이므로 숙련도 높은 의사와 전문 의료진의 호흡이 생명”이라며 “비절개 모발이식을 통해 외모적인 변화는 물론 건강한 삶의 질 개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건강식품, 푸드버킷

푸드버킷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식품(콜라겐)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푸드버킷은 건강식품 브랜드로 ‘건강의 버킷리스트를 완성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브랜드 전속 모델로는 배우 김선호가 활동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안전한 원료를 선별해 사용하고, 위생적인 제조시설에서 생산한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력을 인정받아 왔다. 이에 2020년에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식품(콜라겐) 부문에서도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푸드버킷은 유니세프를 포함 4곳에도 매월 정기적인 후원을 진행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기업의 윤리적 책임 수행을 위한 계획을 수립해 실천해 나가고 있다.

푸드버킷 나정엽 대표는 “올해로 2년 연속 수상을 통해 푸드버킷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기대를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좋은 제품,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직수형정수기 브랜드, 퓨리얼(PUREAL)

퓨리얼(PUREAL)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가전(직수형정수기)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퓨리얼의 제조사인 (주)피코그램은 2000년 설립하여 현재까지 21년간 수 처리 필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필터 전문 기업이다. 21년 상반기 전체 매출의 40%가 해외 매출인 만큼 피코그램의 독자적인 필터 기술력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퓨리얼은 제조사가 직접 생산하여 불필요한 유통,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 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이 구매할 수 있고 무료설치, 1년치필터 제공 등의 고객 서비스를 적용 중인 정수기 브랜드이다. 고객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필터 교체 방식을 적용해 비대면 서비스로 서비스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주)피코그램의 카본 블록의 경우 한국 특허 7건을 출원한데 이어 국제특허출원(PCT)까지 진행하며 품질과 안정성을 다시 한 번 검증받았다. 신제품 퓨리얼 유로 체인저(PPA-300) 직수정수기의 경우 정수물이 흐르는 곳 전체 교체가 가능해 보다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다.

피코그램 정수기 브랜드 관계자는 “6년 연속 1위 수상을 통해 퓨리얼 정수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시 한번 신뢰도를 검증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소비자 만족도를 최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단백질 보충제 브랜드 프로틴스토리

프로틴스토리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단백질보충제)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프로틴스토리는 단백질보충제와 다이어트쉐이크, 아미노산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프로틴스토리에서 판매 중인 모든 보충제는 GMP(우수건강기능제조기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식약처 식품이력추적관리, ISO22000 (국제식품안전인증), ISO14001(국제환경안전인증), ISO9001(품질경영인증) 등 시스템을 구축한 건강기능식품 전문생산업체 ‘KONU’ 생산시설에서 생산이 되고 있다.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상품들은 단백질보충제인 ‘퓨어프로틴7’ 아미노산 종류인 ‘맛있는 아르기닌’, ‘맛있는BCAA’ 등이 있으며, 12가지 맛있는 ‘다이어트쉐이크’도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에 있다.

프로틴스토리 관계자는 “프로틴스토리는 소비자의 신뢰가 곧 제품이라 할 만큼 소비자의 신뢰, 깨끗함, 정직함이라는 기본적인 뼈대를 중요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만을 판매하겠다”고 전했다.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프리드라이프

프리드라이프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을 9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프리드라이프는 차별화된 장례 시스템과 고객 중심의 전문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상조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통합법인 출범 이후 ‘뉴프리드’로 변화와 함께 ‘늘 당신의 삶과 함께’ 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제시해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를 위해 프리드라이프는 고객 편의를 위한 장례 사전상담부터 장례 이후 행정지원까지 전 과정을 전문 인력이 지원하는 ‘장례 토탈 케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종합 건강검진 우대, 전국 유명 리조트 이용 등을 지원하는 멤버십 서비스, 웨딩, 투어, 전문 장례식장 운영 등으로 고객 혜택을 넓히며 사업영역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아울러 상조 상품 라인업을 실속형 장례 서비스부터 최신가전 및 MVNO 결합상품으로 확장뿐 아니라, 서비스 이용에 있어 웨딩, 크루즈 여행, 장지서비스 등 전환도 가능하다.

프리드라이프 김만기 대표이사는 “9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믿을 수 있는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증권정보 금융플랫폼 서비스, 플랜비

플랜비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증권정보제공)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플랜비는 2019년부터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평생 투자를 위한 데이터 인프라 기반의 IT 금융 플랫폼 구축 및 개발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온라인 교류에 익숙한 MZ세대를 위해 2021년 상반기에는 주식야독 스터디 채널, 실시간 증권 뉴스 플랫폼 등 다양한 금융 플랫폼을 오픈하면서, 투자자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소비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플랜비는 올바른 투자 문화 형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증권정보제공 부문 1위 수상을 시작으로 2021 혁신리더 대상, 2021 혁신한국인&POWER KOREA 대상을 수상하며 올해 3관왕을 달성하고 있다.

플랜비 정태길 대표는 “과거와 달리 투자자들의 목표가 투자자가 아닌 성장하는 투자자로 바뀌었다. 투자자들이 성장할 수 있는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며 “앞으로 주식투자 문화의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시간‧장소 제약 없는 인터넷팩스, 하나팩스

하나팩스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인터넷팩스)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하나팩스는 20년 이상 인터넷팩스 서비스만을 전문적으로 연구해 온 회사이다. 팩시밀리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PC, 스마트폰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팩스를 주고받는 서비스이다.

하나팩스는 팩스 업계의 선두주자답게 AI 딥러닝 기술을 도입해 다양한 이미지를 학습해 문서의 원본 이미지를 구현하고 사진으로 찍은 파일에서 문서 영역을 정확히 지정해 팩스 발송이 가능하며 피사체의 기울기를 계산하여 원래 형태에 가깝게 표현해 팩스 품질을 높였다.

이외에도 하나팩스는 팩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가입 후 1년 이내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했다면 팩스 번호 사용료 100% 환불 보장 제도가 있으며, 신규 가입 대상 1+1 더블 충전, 47장 무료 팩스 제공 등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하나팩스 관계자는 “6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이 하나팩스를 믿고 사용해 준 결과인 것 같아 영광”이라며 “이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팩스를 사용하시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팩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라인교육(원격평생교육)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브랜드로 지난 2012년 한국U러닝연합회에서 E-learning 전문기관 품질인증, 2013년 저작권 보호센터에서 콘텐츠 CLEAN SITE 선정, 2014년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2015년 한국HRD협회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한국HRD 교육분야’ 대상 수상, 그리고 2016년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인증과 2020년 개인정보보호협회에서 ‘OPA PRIVACY’ 인증을 받았다.

또한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과정뿐 아니라 사회복지학, 아동학 전공의 2년제 전문학사학위,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정의 온라인 학점은행제 콘텐츠 개발에 집중·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학점은행제 기반 다양한 전공의 학위취득 과정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1대1 학습관리를 위한 전문 학습관리 담당자 제도와 성적우수 장학금도 지원한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김영민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호치킨

호치킨이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치킨)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호치킨은 ‘믿고 먹는 치킨’ 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좋은 사람이 좋은 재료를 사용해 좋은 마음으로 조리한 치킨’을 뛰어난 품질의 재료를 사용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가성비 치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100% 국내산 닭과 건강을 생각한 쌀 파우더, 호치킨 전용유로 건강함을 더한 고품질 재료를 통해 다양한 치킨 및 사이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코로나 19로 힘든 경제 상황을 반영해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맹점 상생협의회를 통해 가맹점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호치킨 관계자는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본사와 경영주의 동반자 의식과 꾸준한 연구와 투자를 통해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며 “호치킨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호치킨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메뉴와 브랜드 경험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아 용품 브랜드, 힘찬아이

힘찬아이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유아생활 개선 용품)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힘찬아이는 (주)블랙홀릭의 유아 용품 전문 브랜드로 ‘건강한 육아 환경, 편리한 육아 생활을 위한 선택’이라는 모토 아래 운영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제품인 만큼 제품 론칭 전 엄격한 테스트를 진행해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스테디셀러인 ‘굿밤크림’은 유칼립투스 오일을 함유하여 시원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엄마들 사이에서 육아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 출시된 ‘뽕뽕폼’은 아이들이 즐겁게 목욕할 수 있는 버블 클렌저 제품으로 출시하자마자 입소문을 타고 있다.

힘찬아이 관계자는 “3년 연속 소비자 선정하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돼 너무 기쁘고 감사드린다”이라며 “앞으로도 내 아이, 내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연구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