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4)



케이머신, 코인노래방 무인자동화 시스템

케이머신이 21일 ‘2022 대한민국 IT 브랜드대상’에서 키오스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케이머신은 키오스크 분야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물인터넷 및 클라우드 연계 무인자동화 시스템 플랫폼을 개발하는 (주)엔조이소프트의 코인노래방 무인자동화 시스템이다. 매장 도입 시 비대면 서비스가 가능해지는 것은 물론, 매출 증대와 인건비 절감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또 방·시간·요일별 요금제 설정으로 언제든 다양한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고, 멀티아이디로 복수 매장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회원제 서비스로 단골과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마일리지 적립으로 회원 만족도를 높이는 게 가능하며, 회원의 남은 이용 시간을 저장할 수 있다. 또 관리자가 모바일 앱을 통해 매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키오스크를 원격제어할 수 있어 매장 무인 운영이 가능하다. 언제든 본사와 소통하며 A/S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엔조이소프트 조승훈 대표는 “앞으로도 클라우드 기반 IoT 제어 무인점포 운영 시스템 및 키오스크 솔루션 개발에 몰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조이소프트는 PC방 통합 관리 키오스크 ‘조이머신’, 요식업계 무인 운영 키오스크 ‘아이머신’, 다양한 업종(만화카페, 스크린골프장 등)에 활용 가능한 시간제 통합 관리 키오스크 ‘멀티머신’도 개발했다. 키오스크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플랫폼 ‘키업’도 출시했다.



케피, 아이의 목욕에 즐거움 더하는 버블클렌저

케피가 21일 ‘2022 대한민국 유아 브랜드대상’에서 유아용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케피는 (주)제로파운더스의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다. 아이들의 목욕에 즐거움을 더해 오감과 상상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아 목욕용품으로 아이와 부모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 결과 본 상 외에도 ‘대한민국 기업경쟁력지수 1위’, ‘대한민국 브랜드가치평가 1위’를 수상했으며 ‘대한민국 브랜드K’에 선정됐다.

케피의 대표적인 유아 목욕용품 ‘버블클렌저’는 올 2월 기준 누적 판매량 150만 개, 누적 리뷰 2만 건을 돌파한 히트 상품이다. 샴푸와 핸드솝, 바디워시, 세안제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4 멀티 클렌저로 개발됐으며, 유산균을 함유한 부드러운 특수 버블과 각종 보습 성분까지 담았다.

또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고, 피부 무자극 제품 판정을 받았으며, 유해 논란 성분을 배제해 안전하다. 컬러와 향이 다양해 선택폭이 넓은 것도 강점이다. 최근 업그레이드를 마쳐 버블에 따라 거품형, 누들형, 레이저형으로 종류가 더 다양해졌고, 실크 아미노산 성분을 추가했으며, 300ml 대용량 제품도 출시됐다.



토망고, 망고처럼 달콤한 스테비아 토마토

토망고가 21일 ‘2022 대한민국 식품 브랜드대상’에서 스테비아토마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토망고는 농업회사법인 우듬지팜 주식회사(대표 강성민)의 주요 생산품이다. FDA 승인을 받은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를 토마토에 첨가해 ‘망고처럼 단맛이 나는 토마토’라는 의미에서 이 같이 이름 지어졌다.

토망고는 설탕의 200~300배에 달하는 단맛을 내는 데도 불구하고 칼로리가 낮은 스테비아를 함유해 수많은 다이어터를 매료시켰다. 당도가 높지 않은 일반 토마토를 가공해 성분 변화 없이 단맛만 끌어올린 식품이므로 토마토 고유의 영양성분을 원하는 사람에게도 추천된다. 특히 토마토를 즐기지 않던 소비자가 토망고를 찾기 시작하면서 국내 토마토 시장 규모가 커져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대형 마켓과 홈쇼핑, 청과 시장 등에서 토망고를 만나볼 수 있다.

우듬지팜은 스테비아 토마토 가공 방식 특허를 3개나 획득한 기업이다. 국내 최초 준공 반밀폐 유리온실과 대규모 스마트팜을 통해 GAP 인증 토마토 연중 생산 및 공급이 가능하다. 또 업계 최초로 각종 인증(ISO9001, HACCP, 벤처, 이노비즈, 농촌융복합사업 등)을 받고 연구개발 전담 부서를 설립했다. 관광체험 서비스도 갖췄다.

강 대표는 “토망고 해외 수출을 통해 우리나라의 토마토와 토망고가 세계적인 식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토크스테이션, 초등 화상영어 교육 대표주자

토크스테이션이 21일 ‘2022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에서 3년 연속 초등화상영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토크스테이션은 티에스에듀 주식회사가 론칭한 초등 화상영어 전문 교육 브랜드다. 영어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는 환경 조성, 영어에 즐겁게 몰입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 지속적인 1:1 학습매니저 관리 시스템으로 아이의 영어 실력을 높인다.

토크스테이션은 적극적인 R&D 투자로 탄생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리큘럼은 학습 단계 및 목표, 테마에 따라 파닉스부터 기초 회화 및 문법, 미국 교과, 영어 원서, 애니메이션 스피킹까지 체계적으로 세분화돼 있다. 업계에서 내로라하는 경쟁력 있는 정규직 원어민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는 것도 특징이다.

최근 토크스테이션은 리딩 선생님이 있는 원서 읽기 중심의 홈스쿨링 프로그램 ‘아이딕스쿨’을 론칭하고, 생생한 삽화와 실제 책과 같은 E-book 제공으로 차별화를 꾀한 리딩 교재 ‘아이딕익스플로러’를 출판하는 등 영어 교육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페인큐(PainQ), 통증 케어 위한 차별화된 가정용 의료기기

페인큐(PainQ)가 21일 ‘2022 대한민국 헬스케어 브랜드대상’에서 가정용의료기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페인큐(PainQ)는 (주)헥사이노힐이 저출력 레이저와 LED, 저주파의 결합으로 만든 가정용 3등급 의료기기다. 국내 식약처 허가와 미국 FDA 등록으로 제품의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페인큐는 3가지 레이저 파장을 출력해 목과 어깨, 허리, 무릎 등 다양한 부위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의료용 레이저 치료기와 파장대가 동일하므로 사용자는 집에서도 통증을 손쉽게 케어할 수 있다.

특히 레이저와 LED, 저주파를 19:1 비율로 교차출력해 부위별 근육통 완화 및 혈류 개선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차별화돼 있다. 통증의 빠른 완화를 위해 총 126개 레이저를 한 번에 집중 출력하는 빅셀레이저와 고밀도 육각 구조를 도입한 것도 차별화된 기술력이다. 이외에도 크기가 작고 충전이 간편해 시간과 장소, 횟수에 상관없이 통증 케어가 가능하다.

헥사이노힐 관계자는 “페인큐는 최근 의학계에서 주목받는 저출력 레이저 테라피에 알맞은 가정용 의료기기”라고 설명하며 “페인큐가 통증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돕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관리에 힘쓰는 이들의 니즈를 채워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호승 기자 yh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