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환경·안전 인증 획득... ‘ESG 경영’ 강화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로 만든 자체 재고관리시스템으로 폐기물 최소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박희종 부대표(왼쪽)와 에스비씨인증원 김광재 원장(오른쪽)이 지난 14일 성동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본사에서 인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SBCR(에스비씨인증원)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을 동시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 14001과 45001은 각각 환경경영과 안전보건 시스템을 적용 실천한 기업에 국제 표준화기구(ISO)가 수여하는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ISO14001은 사업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환경 관련 법규 준수 사항 등의 시스템 요구사항을 평가하며, ISO45001은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과 안전보건 사고예방 체계 구축 등을 평가한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D2C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재고관리 시스템을 만들어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고 처리 비용을 절감하는 등 환경경영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또한 올해 초부터 동사의 핵심가치에 ‘안전’을 반영 ▲안전보건매뉴얼 수립 ▲전담부서 확대 및 강화 ▲전임직원 건강검진·스트레스 감소 프로그램 운영 등 직장 내 재해위험요인을 분석하고 개선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안전·보건·환경 경영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ESG경영에 본격 드라이브를 걸 예정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ISO가 ESG를 실행하는 중요한 가이드라인인만큼 관련 인증을 바탕으로 한국기업지배원(KCGS) 등의 ESG평가를 착실히 준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ESG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가겠다”고 말했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