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 (3)



웰릭스, 인공지능 음식물처리기의 시작
웰릭스가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4년 연속 주방가전(음식물처리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웰릭스렌탈(주)는 국내 최초로 음식물처리기 풀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음식물처리기 신제품인 ‘웰릭스 음식물처리기 클린 AI 스탠딩’의 출시로 인공지능 음식물처리기의 시작을 알렸다. 이로써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웰릭스 음식물처리기 클린 AI 스탠딩의 핵심인 AI 모드는 기기에 투입된 음식물 쓰레기를 감지해 자동으로 탈취 기능을 작동시키고 보관한다.

보관 중인 음식물 쓰레기가 일정량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처리하기 시작한다. 음식물 쓰레기의 종류와 양에 따라 처리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작동 중 이상 현상(이물질 감지 등)이 감지되면 자가 진단 후 문제 해결 방안을 음성으로 안내한다. 음식물처리기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다. 고온 살균세척을 통해 음식물 쓰레기의 세균을 박멸하고, 강력한 분쇄 능력으로 최대 8시간 내에 음식물 쓰레기의 부피를 최대 91.5% 줄인다. 저소음 설계, 3단계 활성탄 필터 기반 악취 케어, 전기세 절약 시스템, 친환경 리필 필터, 모던하고 트렌디한 디자인도 경쟁력이다.




웰빙클럽, 대한민국 기업체 복지 서비스 No.1
웰빙클럽이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5년 연속 서비스(기업복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웰빙클럽은 2006년 설립된 기업체 복지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제휴를 맺은 기업체의 임직원을 위한 스포츠 멤버십과 컬처 멤버십을 운영한다. 스포츠 멤버십은 골프, 수영, 헬스 등 여러 스포츠 시설 이용 혜택을 제공하고, 컬처 멤버십은 공연, 영화, 커피 등 여가 및 문화생활 혜택을 지원한다. 전국 어디서든 웰빙클럽 제휴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형 자율 이용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했다.

웰빙클럽 멤버십 회원은 집과 회사 근처는 물론 출장지나 여행지에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웰빙클럽 제휴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웰빙포인트로 월 회비 전환 또는 상품 신청이 가능한 ‘웰빙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월 회비가 저렴한 것도 회원 만족도가 높은 비결이다. 웰빙클럽 관계자는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며 많은 회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한나라앨리스치과, 동화처럼 따뜻하고 편안한 진료
이상한나라앨리스치과가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의료(치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상한나라앨리스치과의원은 서울 성북구 소재 치과 진료 의료기관이다. ‘동화처럼 따뜻하고 편안한 진료’라는 슬로건 아래 환자가 통증에 대한 불안감이나 치과에 대한 막연한 공포감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 과잉 진료 없이 환자에게 꼭 필요한 의료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치주과 전문의 김소정 대표원장 △교정과 전문의 심지현 원장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안희진·전지현 원장 총 4인 체제로 양질의 분야별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플란트 수술부터 치아 교정, 심미 치료(앞니 레진, 치아 미백 등), 일반 진료(치주 치료, 충치 치료, 틀니 치료 등)까지 폭넓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담당의가 정밀 검사 및 진단을 바탕으로 직접 상담하며 개인 맞춤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플란트 수술과 치아 교정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김소정 대표원장은 “모든 환자가 치료를 받은 후 웃으면서 병원을 나가는 그날까지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와의 소통에 더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젠지글로벌아카데미, 이스포츠 인재 양성의 요람
젠지글로벌아카데미가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교육(글로벌진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유)는 ‘젠지 이스포츠’가 이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한 이스포츠 전문 교육기관이다. 뛰어난 코치진,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이스포츠 산업의 인재 육성 및 교육 저변 확대에 앞장선다. 올 10월 기준 누적 수강생 8400명을 돌파했다. 특히 프로그램 중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GEEA)’는 코치진의 전문 트레이닝과 미국 고교 교과과정 수업을 통해 미국 대학 진학까지 돕는다.

올해에는 GEEA 프로그램 졸업생 전원이 이스포츠 특기생으로 미국 유수 대학교에 합격하고 장학금까지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외에도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는 누구나 수강 가능한 취미반인 ‘GGA 플레이’, 이스포츠 재능으로 대학 진학이나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GGA 런’, 프로 선수 도전을 위한 ‘GGA 프로’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스포츠 산업으로 취업, 이직하길 원하는 이들을 위한 이스포츠 산업 실무자 양성 프로그램인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EMT)’ 프로그램도 갖췄다. 모기업인 젠지 이스포츠는 2022년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가치 있는 이스포츠 기업 8위를 기록한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이다. 세계적인 인기 게임들의 이스포츠 팀을 운영하며 여러 국제 무대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있다.




팔각도, 불판부터 다른 숯불닭갈비 프랜차이즈
팔각도가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2년 연속 프랜차이즈(숯불닭갈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팔각도는 23여 년간 축적해온 외식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탄생한 숯불닭갈비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끊임없이 성장하며 전국에 가맹점을 개설하고 있다. 팔각도는 오랜 연구 끝에 직접 개발한 특허받은 팔각 불판으로 구워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차별화된 숯불닭갈비로 독자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

흔치 않은 닭 특수부위(연골, 목살, 안창살)를 내놓아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도 선사한다. 이외에도 누구나 메뉴를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 조리 시스템’,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고유의 인테리어 컨셉, 우수한 테이블 회전율, 높은 테이블 단가, 뛰어난 마진율 등의 창업 경쟁력을 갖춰 예비 창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고객만족브랜드대상’ 2년 연속 수상뿐 아니라 ‘이노베이션 기업&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평가1위’ 수상도 기록했다. 한편 육성푸드(주)의 팔각도는 지난 2013년부터 백혈병, 소아암 환아들을 대상으로 수술비, 헌혈증 등을 적극 후원하는 사회 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프롬맘, 활성 초유 함유 아기 화장품
프롬맘이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화장품(아기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팜스킨의 프롬맘이 선보이는 모든 아기 화장품은 국산 초유와 독자적인 기술을 결합해 만든 활성 초유로 아기의 피부에 풍부한 보습 성분을 전달한다. 건강한 피부와 산도가 유사하고, 안전성이 검증된 자연 유래 성분만 함유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베스트셀러인 ‘탑투토 크리미 워시’는 목욕 후에도 건조하지 않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워시다.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우고 튼튼한 보습 장벽을 형성한다.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초단백 크림’은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고보습 크림으로, 즉각적인 피부 보습, 진정, 영양 공급에 특화돼 있다. ‘딥 모이스춰 크림’은 집중적인 수분 충전과 영양 오일막을 통한 더블 보습으로 건조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이외에도 순한 데일리 로션인 ‘젠틀 로션’, 문제성 국소 부위의 빠른 피부 진정을 위한 ‘이미디어트 리절트 스킨 프로텍턴트’, 휴대하기 좋은 ‘소프트 수딩 스틱 밤’, 오일 없이 크림 하나로 바디 케어가 가능한 ‘바디 케어 크림 포 프리맘’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백화점 완판 기념 이벤트로 더 사랑받고 있다.




헬스럽, 고품질 고성능 헬스·필라테스 기구 인기
헬스럽이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생활용품(헬스·필라테스 기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에레프코퍼레이션의 헬스럽은 품질, 실용성, 디자인 모두 뛰어난 헬스, 필라테스 기구와 각종 운동용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건강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피트니스 시장이 각광받는 추세를 맞아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가정용 문틀 철봉, 리스트롤러, 푸쉬업바, 무게 조절 덤벨이 인기를 끌고 있다.

헬스럽은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웨이트 트레이닝 기구(가정용 문틀 철봉, 무게 조절 덤벨 등), 요가 및 필라테스 용품(요가매트, 루프밴드 등), 헬스용품(그립, 스트랩, 무릎보호대 등)과 그 외 다양한 운동기구(트램펄린, 실내자전거 등)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홈 트레이닝 인구가 나날이 증가하는 만큼 헬스럽 가정용 운동기구의 인기 역시 더욱 상승할 전망이다. 헬스럽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품질 고성능 헬스, 필라테스 기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보급해 대중의 건강에 일조하고 국내 피트니스 시장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휘트니스W, 운동에 날개를 달아주는 피트니스 센터
휘트니스W가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피트니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더블유코퍼레이션의 휘트니스W는 양주시 국회의원 표창과 양주시장 표창을 받고, 양주시장배 보디빌딩&피트니스 챔피언십을 주관하는 등 공신력 있는 전문 피트니스 센터 브랜드다. 휘트니스W는 양주시에서 웨이트 트레이닝 마니아 고객을 위한 ‘토탈 클래스’ 지점, 꾸준한 건강 관리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VIP 소수정원제 ‘골드 클래스’ 지점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모든 지점은 전문성이 검증된 베테랑 트레이닝 강사진을 운용해 건강 관리 및 몸매 완성을 위한 운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회원들의 변화를 세심히 분석한다. 특히 휘트니스W는 개인 맞춤 관리 프로그램과 다양한 단체 그룹운동 GX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관리와 동기 부여를 통해 수많은 회원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유지시킨다. 회원들의 바디프로필 촬영과 피트니스 대회(보디빌딩, 피지크, 비키니 등) 출전을 성공으로 이끈 점도 주목받고 있다. 이외에도 여러 피트니스 선수 및 인플루언서에 장소를 협찬해 대중에게 웨이트 트레이닝 노하우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휘트니스W 관계자는 “누구나 즐거운 운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리고 더 나아가 바디프로필, 피트니스 대회 등 개인의 멋진 도전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