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도 있다” 힙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MZ공간트렌드]

카페, 전시, 인테리어 한곳에서…복합 문화 공간 무브먼트랩 의왕 플래그십 스토어

경기도민은 서러울 때가 많다. 출퇴근 버스 배차 시간이 야속할 만큼 길 때, 약속 시간보다 무조건 한 시간 반 전에 출발해야 할 때, 막차 시간에 맞춰 먼저 자리를 떠야 할 때 등 주로 이동에 대한 상황이다. 하지만 다른 비애가 또 있다. 바로 요즘 핫하다는 곳은 다 서울에 몰려 있다는 것. 사운즈 한남이나 그라운드 시소, 성수연방, 나인원 한남, 꼬르소꼬모, 챕터 원 등 한곳에서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나 인테리어 쇼룸, 소품 편집숍 등은 대부분이 서울에 있다.


실제 주거 공간처럼 조성한 3층 쇼룸

겨울에도 따뜻하게, 아이도 따뜻하게물론 경기도 일산이나 분당·광명 등에도 이케아·까사미아·한샘 등의 가구 브랜드 쇼룸이 있다.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미드 센추리 분위기나 핀터레스트에서 많이 보던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위한 영감을 얻기에는 2%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그러던 중 인스타그램에서 찾은 ‘무브먼트 랩 의왕 플래그십 스토어’는 경기도민의 눈을 휘둥그레하게 만들었다. 이곳 지하 1층에서는 시즌마다 주제를 달리한 전시를 진행한다. 현재 진행 중인 전시 주제는 ‘논 스탠더드(non standard)’로, 테이블 웨어 전문 브랜드 오덴세를 중심으로 13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스타일링한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미리 예약하면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고 가구 모양의 스티커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간단한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세라믹 그릇에 자갈과 마감재 등으로 공기 정화 식물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프티(petit)가든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빈티지 가구 중심으로 꾸민 2층 쇼룸.


지하 1층부터 4층까지로 구성된 이곳은 단순히 가구를 보여주는 쇼룸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우선 지하1층에는 전시장과 카페, 소품 스토어가 있고 2층과 3층에는 쇼룸이 있다. 2층은 주로 제품 위주로 체험해 볼 수 있고 3층은 콘셉트에 따라 실제 주거 공간처럼 꾸며 놓았다. 특히 4층에 어린이 미술놀이방이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무브먼트 랩 의왕 플래그십 스토어는 ‘노키즈존’이 아닌 ‘케어키즈존’으로 운영된다. 아이와 함께여도 편히 방문할 수 있다. 4층 어린이 미술놀이방을 이용한다면 부부끼리 서로 교대해 가며 한 명은 쇼룸을 구경하고 한 명은 아이를 케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밥만 먹고 오면 이 공간에서 후식과 놀거리·볼거리·살거리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추운 겨울철에는 이만한 곳도 없으니 실내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는 커플에게도, 아이가 있는 가정에도 나들이 장소로 딱이다.
인스타그램에서 종종 확인할 수 있는 무브먼트랩 의왕의 포토존.
취향과 영감을 선명하게나이를 먹을수록 취향과 관심사가 달라진다. 주위 친구들과 이야기하다가도 문득 대화 주제가 언제 이렇게 변했나 실감하곤 한다. 요즘엔 특히 어릴 때는 없던 공간에 대한 욕심이 생겼다. 지친 일상을 보낸 후 자기 한 몸 쉴 곳은 온전히 자기 취향으로만 꾸민 아름다운 곳이었으면 한다. 관심사가 달라진 만큼 주말 데이트 장소나 약속 장소도 변한다. 경기도 근처 가볼 만한 곳을 찾다가 별생각 없이 들른 이곳은 기대 이상이었다. 투박하고 심플한 콘크리트색의 각진 건물 외관과 달리 내부로 들어서니 리빙 잡지에서나 보던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눈앞에 펼쳐졌다.

이곳은 이미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소파 투어’ 장소로 유명하다. 특히 ‘잭슨카멜레온’의 시그니처 모델인 페블 소파와 린 소파 등을 직접 보고 앉아볼 수 있어 인기 코스로 꼽힌다. 소파 브랜드뿐만 아니라 일광전구·아르떼미데 등 인테리어에 관심 있다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조명 브랜드를 비롯해 총 42개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빈티지 가구부터 감각적인 가구 브랜드, 소품까지 한 층 한 층 분명한 콘셉트로 꾸며져 있어 새 보금자리를 꾸며야 하는 이들이 방문한다면 충분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담아 갈 수 있을 것이다.

다음에 이곳을 방문할 때는 최근 결혼한 친구의 집들이 선물을 사려고 한다. 대나무로 만든 친환경 칫솔, 종이를 태우는 형태의 인센스처럼 가벼운 선물부터 마치 샴페인을 연상시키는 보틀에 담긴 수제 맥주까지 센스 있는 브랜드와 제품들을 큐레이팅해 놓아 뭘 좀 아는 손님 대접 받기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홈페이지에서 이곳에서 취급하는 브랜드와 제품들을 볼 수 있으니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도 추천한다.

무브먼트 랩 의왕 플래그십 스토어
주소 : 경기도 의왕시 백운로 588 모그 지하 1층
운영 시간 : 오전 11시 30분~오후 7시(매주 월요일 휴무)

강은영 한경무크팀 기자 qboom@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