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7)

바이가미, 청담동 결혼예물 브랜드
바이가미가 2월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4년 연속 주얼리(결혼예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바이가미는 2005년 론칭 이래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주얼리 업계를 선도해왔다. ‘Simple & Deep, One & Only’라는 슬로건을 주얼리 제품에 고스란히 담는다.

바이가미는 청담동에서 유일하게 한 건물에서 쇼룸과 자체 공방, 디자인 연구소를 동시에 운영한다. 수석 디자이너 김가민 대표와 디자인 연구소 연구원들은 꾸준한 연구로 독창적 디자인을 개발한다. 현재 디자인 100여 점(오브제, 파노라마 등)이 의장등록돼 있다.

특히 고객의 손에 완벽히 어울리는 제품을 완성할 수 있는 ‘중간 피팅 시스템’을 업계 최초 도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톤 위치, 골드 컬러, 인그레이빙까지 고객 취향을 반영하므로 세상에서 하나뿐인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또 제품 고유의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 정찰제를 고집한다.

김 대표는 “국내 대표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로 인정하는 고객들에게 감사드린다. 인생의 가장 중요한 순간을 함께 추억할 수 있는 가치품을 만든다는 자부심을 갖고 자사만의 장점을 더 키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이가미는 수많은 인증과 상을 받았으며, 청담점과 대구점, 광주점, 부산점을 두고 있다.

메이튼, 모빌리티 커스터마이징 1위 향해 전력 질주
메이튼이 2월 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차량용품(튜닝·커스터마이징 용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메이튼은 대한민국 모빌리티 커스터마이징 업계 1위를 향해 전력 질주하는 기업이다. 트렌드에 걸맞은 모빌리티 커스터마이징 제품 및 차박용품, 광범위한 온오프라인 판로를 갖춰 2018년 법인 설립 이래 매년 괄목적인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네이버 공식 차량용품 브랜드스토어로 선정돼 1440여 종이 넘는 자체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메이튼은 제품의 기획부터 샘플 제작, 피드백, 출시, 마케팅까지 전 과정에서 심혈을 기울인다. 특히 초정밀 3D 스캐너와 FDM 라인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시장 최적화 제품을 직접 설계한다. 순정 옵션에서 제공하지 않는 다양한 신차의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발 빠르게 연구개발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주요 오픈마켓, 전국 160여 개 장착점과 330여 개 취급점, HMC 제네시스 부티크, 현대 SHOP, HKMC 1차 밴더 등으로 널리 공급하는 것도 특장점이다.

이외에도 메이튼은 모든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을 내놓고자 소비자 니즈를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다수의 자동차 동호회를 플랫폼화해 고객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내년을 기점으로 글로벌마켓 부문에서도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순백수, 유해 성분 없는 안전한 친환경 세정제·탈취제
순백수가 2월 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친환경브랜드(세정제·탈취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순백수는 유해 성분 없는 안전한 세정제, 탈취제를 제조하는 친환경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다. 2020~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평가 1위’ 세정제·탈취제 부문 3년 연속 수상에 이어 올해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까지 동일한 부문으로 수상해 국내를 대표할 만한 친환경 세정제, 탈취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순백수는 △영유아 피부관리와 유아용품 위생관리를 위한 ‘베이비’ 라인(토이 클리너, 젖병 클리너, 욕조 클리너, 베이비 스파) △잔여물 걱정 없는 주방 소독, 세정 제품들로 구성된 ‘키친’ 라인(베지 클리너, 키친 클리너) △생활 전반의 살균, 탈취, 위생관리에 유용한 ‘리빙’ 라인(히노키 스프레이, 에어컨 클리너, 제로 스프레이, 다목적 살균소독제) △알레르기 프리 향료로 제작된 ‘센트’ 라인(히노키 리프 디퓨저, 히노키 로즈 디퓨저, 히노키 우드 디퓨저)을 갖췄다.

순백수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친환경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벨레즈온, 편하고 쾌적한 여성 심리스 언더웨어
벨레즈온이 2월 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7년 연속 패션(언더웨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오엔인베스트먼트의 벨레즈온은 아름다움을 위해 불편을 감수해야 했던 여성들에게 편안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심리스 언더웨어 브랜드다.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 튼튼한 내구성, 세련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여성 심리스 언더웨어로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됐다.

벨레즈온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여성 심리스 언더웨어로 홈앤쇼핑에서 총 주문액 620억 원, 여성 심리스 언더웨어 브랜드 총 매출액 1위를 기록했다. 그간의 심리스 언더웨어 누적 판매량은 총 650만 장을 돌파했다.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7년 연속 수상과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수상도 이뤘다.

이외에도 벨레즈온은 국내를 넘어 태국, 베트남, 대만 등 해외로 진출해 현지 홈쇼핑에서 괄목적인 판매 기록을 세웠다. 기존 심리스 언더웨어를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는 컴팩트한 패키지를 개발할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

본말감자탕, 입맛 사로잡는 가마솥 감자탕
본말감자탕이 2월 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2년 연속 프랜차이즈(감자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본말감자탕은 ‘맛에 대한 고집과 철학을 한 그릇에 담아 전한다’는 신념 아래 질 좋은 재료와 독자적인 레시피로 조리한 가마솥 감자탕으로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은 프랜차이즈다. 맛에 대한 한결같은 자부심으로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2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으며, 최근 오픈한 가맹점들이 높은 매출 기록을 이어나가 가맹점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 메뉴인 감자탕은 퍽퍽한 등뼈가 아닌 부드러운 프리미엄 목뼈를 사용한다. 후추와 들깨를 넣지 않아 고기 본연의 구수한 맛이 살아 있는 맑은 국물인 것도 특징이다. 기존 감자탕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만큼 소비자들에게 줄곧 사랑받고 있다.

이외에도 본말감자탕은 가맹점을 위한 독자적인 조리시스템을 구축했다. 메뉴를 5분 안에 완성해 손님상에 올릴 수 있고, 초보자도 빠르고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므로 주방 인건비와 운영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본말감자탕 관계자는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2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가맹비 지원 혜택과 무료 상권분석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순덕 원조부안집, 프리미엄 숙성 고기의 정석
김순덕 원조부안집이 2월 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3년 연속 프랜차이즈(고깃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신근식푸드의 김순덕 원조부안집은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3년 연속 수상과 ‘한국소비자산업평가’ 1위를 기록한 숙성 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김순덕 원조부안집 가맹점은 14일 숙성 과정을 거쳐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이 살아 있는 1등급 암퇘지 고기를 △육즙목살 △숙성삼겹 △생갈비 △항정꽃살 △쫀득살 △부안오득살 등 다양한 메뉴로 판매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고기의 맛을 한층 더 높이는 특허받은 불판 및 직화구이 시스템도 갖췄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맛 좋은 파김치, 첫 고기 그릴링 서비스도 강점이다.

김순덕 원조부안집은 기본에 충실한 뛰어난 맛의 프리미엄 숙성 고기로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어 높은 재방문율을 기록해온 결과 올해 가맹점 120호점을 돌파했다. 가맹점의 성공을 위해 실속 있는 다양한 창업 혜택을 지원하는 것도 김순덕 원조부안집 가맹사업의 성공 비결로 꼽힌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