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임영웅 포토카드 증정하는 한정판 ‘간장 세트’ 출시
입력 2023-04-07 15:38:58
수정 2023-04-07 15:39:04
대상㈜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이 브랜드 모델인 가수 임영웅의 포토카드 2종을 증정하는 ‘햇살담은 영웅의 간장’ 기획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3개로 구성된 이번 한정 기획세트는 ‘햇살담은’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발탁한 이후 영웅의 간장에 보여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청정원이 전국 3대 대형마트 및 판매점에 전시한 실제 임영웅의 키와 동일한 사이즈의 등신대와 포스터, 뚜껑 스티커 등 홍보물은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팬들은 마트에 비치된 임영웅 등신대를 보고,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고, 이는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런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청정원은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3개 구매 고객에게 모델 임영웅의 포토카드 2종을 증정하는 한정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동봉된 포토카드 2종은 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은 등신대를 축소한 미니어처 버전으로, 팝업 형태라 세워둘 수 있어 보관이 용이한 동시에 재미까지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이 ‘햇살담은’이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