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코드, 밀라노에서 지속가능성 전시 선보인다

4월 17일~23일 ‘리;콜렉티브’ 전시 개최
모든 작품은 업사이클링해 제작

밀라노 드롭시티에서 진행되는 래코드의 지속가능성 전시 리;콜렉티브.사진 제공=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4월 17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FuoriSalone 2023)에서 ‘리;콜렉티브: 밀라노(Re;collective : Milan)’ 전시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매년 4월 경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박람회다. 래코드는 지난 해 10월 신사동에서 진행했던 래코드 론칭 10주년 기념 전시 ‘리;콜렉티브: 25개의 방’을 통해 지속가능성에 동참하는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와 함께 전시의 형태로 연대의 힘을 제안했다.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도 ‘리;콜렉티브’의 이름 하에 래코드의 지속가능성을 소개하고자 한다.

‘리;콜렉티브: 밀라노’는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9명의 한·중·일 디자이너가 동참, 총 12개의 작품으로 꾸몄다. 모든 작품은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제작됐다. 공용 소파는 에어백을 업사이클링했고 한·중·일 3국에서 모은 폐비닐을 조명으로 만들었다. 전시가 열리는 공간 역시 밀라노 옛 중앙역을 리노베이션(개·보수)한 곳인 드롭시티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래코드의 체험 캠페인인 DIY 워크숍 ‘리테이블’도 만나볼 수 있다.

래코드 관계자는 “래코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하고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리;컬렉티브’라는 이름으로 패션을 넘어선 지속가능성의 공감을 일으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조수빈 기자 subinn@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