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규모 조류 공원 싱가포르 버드 파라다이스 개장[여행 뉴스]

버드 파라다이스 내 대형 새장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새들

싱가포르 만다이 와일드라이프 그룹이 지난 5월 8일 조류 공원 버드 파라다이스를 오픈했다.

싱가포르 북부의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 내에 위치한 버드 파라다이스는 17ha(헥타르)로,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버드 파라다이스는 52년 간 싱가포르의 대표 관광지 역할을 해온 주롱 새 공원이 새롭게 단장한 것이다. 이를 위해 동물 보호 전문가와 수의사로 구성된 팀은 몇 달 동안 3000여 마리의 새를 새로운 장소로 옮기는 작업을 진행했다.

공원에서는 필리핀 독수리와 소코로 비둘기, 검은 비둘기, 짚머리 불불, 검은 날개 구관조 및 푸른목 금강앵무 등 세계의 멸종위기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소코로 비둘기는 야생에서는 멸종되었으나 만다이 와일드라이프 그룹의 노력을 통해 번식을 이어가고 있는 새다.

관람객들은 '백스테이지 패스'를 구입하면 사육사들의 새 돌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조류 헬스케어 연구센터에서는 수의사로부터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고 새를 치료하는 모습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다. 아시아 노래새를 비롯한 멸종 위기종의 보존·번식 프로그램도 확인할 수 있다.

주롱 새 공원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먹이주기 프로그램도 재개한다. 참가비는 세션당 8싱가포르 달러로, 먹이주기 프로그램의 모든 수익금은 멸종위기종 보존 프로젝트에 쓰인다.

17 헥타르 규모의 버드 파라다이스 전경


버드 파라다이스 인근에는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 서관이 개장을 앞두고 있다. 서관에서는 인도네시아 마다카리푸라 폭포를 본 딴 10m 높이의 폭포를 비롯해 다양한 놀이시설과 레스토랑을 갖췄다. 레스토랑은 채식 중심의 메뉴를 제공하고, 식재료를 버리는 부분 없이 최대한 사용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실천한다.

버드 파라다이스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소프트 오픈 기간인 5월 26일까지 성인 38달러, 어린이(3~12세) 23달러, 시니어 20달러의 할인 요금을 적용한다. 이후 입장료는 성인 기준 48달러, 어린이는 33달러다.

김은아 기자 una@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