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전원·단독·목조주택 전문 기업, 감성주택


감성주택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단독주택 건축)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 만족도 평가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감성주택은 전원·단독·목조주택 전문 기업으로 ‘1 현장 1 소장’ 제도를 도입해 100% 직영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건축 계약을 맺은 건축주에게 건축 자재와 시공 방법, 시공 단가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하며, 1:1 맞춤 설계를 통해 건축주만을 위한 유일한 집을 설계·시공한다.

또한, 건축박람회와 자체 유튜브 채널 운영 등 SNS를 적극 활용해 건축주들과 예비 건축주들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지난 8월 24일부터 27일까지는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목재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목조주택 건축의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나누고 부스를 방문한 참가자들에게 목조주택 건축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했다.

(주)감성주택 박지성 대표는 건축 업계에서의 리더십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재 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 부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본 협회는 대한민국 국토해양부 산하에 등록된 목조건축 관련 협회다.

박지성 대표는 “건축주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가치를 반영한 100년 주택을 짓는 것이 감성주택의 목표”라며 “구조적, 기능적, 미적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최고의 서비스로 탄소중립의 핵심 솔루션인 목조주택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