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우버가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세제)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주)자우버는 렌즈 클리너를 시작으로 타블렛형 식기세척기 세제, 캡슐형 세탁세제, 주방세정 티슈 등 쉽고 편리한 홈클리닝 솔루션을 제시해 온 생활·위생용품 제조 기업이다.
해당 업체는 2023년 12월 ‘당신이 몰랐던, 생활 속 편리’ 콘셉트를 기반으로 신규 브랜드 ‘서브랩(Sub lab)’을 론칭했다. ‘Sub lab’은 편리함의 핵심(SUBJECT)을 연구(LAB)하는 자우버 연구소(Sauber Laboratorium)의 약자이며, 온라인 론칭 첫 행사에서 올인원 미디엄 캡슐세제가 45,000개 전량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국내 표준 세제 대비 70% 이상의 높은 세척력을 갖춘 ‘캡슐세제’는 저자극 안심세제 ‘센서티브 스몰’과 99% 탈취 효과로 실내건조가 가능한 ‘올인원 미디엄’ 등 소비자들의 폭넓은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독일의 피부 자극 테스트인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이탈리아 V라벨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자우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연구하는 토털 클리닝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