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연수원, '스마트공장 추진 핵심 노하우' 패키지 연수 무료 실시

플립러닝 방식으로 이뤄져
중기부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재직자 대상 필수 교육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하 연수원)은 '스마트공장 추진 핵심 노하우' 패키지 연수 과정을 오는 2월부터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방식으로 총 20회 무료 실시한다.

금번 '스마트공장 추진 핵심 노하우' 패키지 연수는 작년 개설한 ‘스마트공장 구축 및 추진실무’, ‘스마트공장 MES/POP 실무’ 2개 과정과, 금년 신규 개설하는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통신’,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생산공정 자동화’, ‘스마트공장 현장 중심의 빅데이터 분석 실무’ 3개 과정 등 총 5개 과정이다.

참여대상은 스마트공장 도입(예정) 중소·중견기업의 재직자이며, 중소벤처기업부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도입·공급기업의 재직자가 동 패키지 연수 중 1개 과정을 수강하면 참여기업에게 요구되는 교육을 수료한 것으로 인정받는다.

'스마트공장 추진 핵심 노하우' 플립러닝 연수는 스마트공장 도입(예정) 초기 단계부터 고도화 추진 기업까지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중소벤처기업연수원 박은숙 원장은 “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의 디지털 인력양성 및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연수과정을 패키지로 확대 개편하였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스마트공장 보급 및 고도화를 추진하는 중소벤처기업의 현장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연수원은 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면서도 학업 성취도를 높이기 위하여 연수생이 원하는 시간에 이러닝 콘텐츠로 선행학습하고, 웹세미나를 통해 교수자와 선행학습 내용을 정리 및 심층토의하는 플립러닝 연수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