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다하누촌, 가격까지 착한 고품질 한우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김포다하누촌이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식품(축산물) 부문 대상을 받았다.

김포다하누촌은 '좋은 음식보다 더 좋은 약은 없다'는 약식동원(藥食同源)의 신념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한우를 착한 가격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 한우 전문 브랜드이다. 단순한 정육점에서 벗어나 한우를 테마로 한우마을을 기획, 설립하여 지역 발전과 상권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곳은 한우를 활용한 가공식품을 연구 및 개발하여 2015년에는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한우 곰탕과 100% 한우 우둔을 사용한 육포를 런칭했다. HACCP 인증을 받은 안전 먹거리로 인정받아 현재 대한항공 기내식 등에 납품하고 있다.

또한 김포 한우 농가들의 연계로 중간 유통 단계를 줄이고, 다하누 정육식당을 오픈해 질 좋은 한우를 다하누 각 지점에 납품 및 관리하고 있다. 정육식당은 직영으로 운영돼 언제나 신선하고 맛 좋은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자사몰인 ‘다하누몰’을 비롯해 외부몰, 종합몰에서는 등심, 안심, 업진살, 치마살, 차돌박이, 채끝 등 여러 부위로 구성된 다양한 한우 세트와 캠핑세트, 간편식품 등을 선보인다. 인기상품 품목을 주기적으로 체크하고 각종 할인 특가 이벤트를 열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