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정한우,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농협안심한우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남도정한우가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식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남도정한우는 HACCP 인증과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축산 기업이다. 이곳은 농협안심한우를 사용하며, 심사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진 학교급식(EAT)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대형 농협, 축협 납품으로 시작해 여러 백화점(롯데백화점 등)과 다양한 온라인 몰(카카오톡 쇼핑하기 등)에 입점했으며 현재 트렌디한 상품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남도정한우는 한우의 출생부터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기까지 제품 생산과정 전반에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우 DNA 검사와 항생제 잔류 물질 검사를 시행하고,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제품 신선도 유지에 탁월한 콜드체인 시스템과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생산자 이력 추적 시스템도 갖췄다.

특히 남도정한우는 소비자가 최고 신선도의 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도록 유통과정을 대거 축소했다. 국내 최초로 세트 상품 전면에 진공성형스킨포장(VSP)을 적용해 신선도와 상품성을 극대화한 점도 눈길을 끈다. 현재 스마트 유통 브랜드 구축을 위해 유통 IT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