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마케팅연구소, 방송으로 성공하는 PPL 전문 제작대행사

[2024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한국방송마케팅연구소가 2일 ‘2024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서비스(방송·PPL)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방송을 통해 화제성으로 ‘대박집’ 만드는 전략을 제공하는 한국방송마케팅연구소는 드라마와 예능,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매체에 제품 또는 장소를 노출시키는 PPL을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다. MBC, SBS, KBS 등 지상파 3사와 TV조선, JTBC, 채널A, MBN, tvN 등 다양한 방송으로 홍보가 가능하다. 홍보물 역시 15년간의 제작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퀄리티가 높다.

이때 PPL은 무조건 방송에 내보내기 보다는 ‘시청자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주고 성장할 수 있을지’, ‘왜 방송이 나가야 하는지’, ‘왜 사야 하는지’, ‘왜 와야 하는지’ 등의 성공 방정식을 통해 방송국에서 먼저 섭외 전화가 올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로 한국방송마케팅연구소를 통해 화제와 매출을 모두 잡아 ‘이차 홍보’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한국방송마케팅연구소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방송 홍보 성공 교육’도 제공 중이다. 강의는 격주 목요일마다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예비 사업가와 사업가들의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자들도 지원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소비자 선호도 등 기초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를 후보로 선정하여, 각 기업 및 브랜드의 우수성을 공정히 평가해 소비자들이 올바른 소비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