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소상공인들을 위한 세무서비스, 세모리포트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세모리포트가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세무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로움아이티(주)의 세모리포트는 세무사와 소상공인 사장들을 위한 서비스로, 세무사무소의 프리미엄 보고서 6종을 전용 앱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소상공인 사업자에게 사업 손익 및 분석, 매출, 매입, 세금, 인건비 등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시각화된 손익과 세금 현황 제공으로 개인사업자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본 서비스의 강점은 이러한 소상공인들 뿐 아니라 세무사무소에서도 빛을 발한다. 세무사무소는 세모리포트를 통해 데이터 센터에서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다. 이는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 세무사무소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로움아이티(주) 박승현 대표는 “세모리포트는 세무사무소의 업무 효율과 서비스 질을 높이고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성장을 돕는 서비스로, 출시 1년 만에 2만 가입자를 확보하게 된 것은 세무사무소 직원들의 업무를 줄이고, 거래처 고객에게 프리미엄 보고서를 통해 사장님들의 만족도가 높아진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과 세무사무소가 세무·경영 업무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