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지워지는 얼룩제거제, 얼룩e [2024 대한민국 고객감동브랜드대상]


얼룩e가 ‘2024 대한민국 고객감동브랜드대상’ 생활용품(친환경 얼룩제거제) 부문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엘타에서 런칭한 얼룩e는 생활 속 다양한 얼룩을 가정에서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얼룩e 얼룩제거제 5종의 가장 큰 차별점은 국내 권위 있는 세탁 전문가와 주식회사 엘타의 연구개발부서 화학 연구원의 공동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아울러 국내에 판매되는 제품 중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얼룩제거제다.

또한 세척력 및 피부자극 테스트를 진행해 아이 옷부터 민감한 의류에도 사용할 수 있다. 뿌려준 후 간단하게 손세탁을 하거나 세탁기에 돌려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얼룩제거가 가능하며, 볼펜자국, 화장품, 커피, 국물류 뿐만 아니라 황변, 혈흔 등 대부분의 얼룩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식회사 엘타는 영리 추구의 목적만이 아닌 지역 내 취약계층, 장애인 등 어려운 가정을 후원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가치를 마음에 담은 기업이다.

엘타 관계자는 “사회적기업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얼룩e’는 현재 중증장애인들과 함께 제품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후속 제품 ‘자연이’ 출시 계획도 가지고 있어 중증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