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임플란트, 대한민국 최초 치과용 임플란트 개발 및 국산화 성공 기업[2024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대상]


이노임플란트가 9일 ‘2024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대상’에서 치과의료기기(임플란트)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코웰메디는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 제조기업으로, 1994년 대한민국 최초로 치과용 임플란트 개발하여 국산화에 성공했다. 외산 임플란트만 사용되던 90년대에는 치료 비용이 비싸 임플란트 시술을 부유층만 받을 수 있었다. 이에 국민들에게 더 좋은 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코웰메디 창업자 김수홍 박사는 공대 교수 및 연구원들과 함께 대한민국 최초의 임플란트를 개발했다.

이를 시작으로 기존 임플란트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적극 투자한 결과, 예측 가능한 임플란트 임상 솔루션을 제시해 왔다. 그 결과 코웰메디는 미국(FDA), 유럽(CE), 영국(MHRA), 캐나다(Health Canada) 등 수많은 국제적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전 세계 70여개국에 더 좋은 제품을 더 좋은 가격에 수출 중이다. 2010년에는 세계 최초로 E rhBMP-2 성장인자 기반 골이식재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하여 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 효과를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코웰메디는 바이오메디컬 산업의 선도적인 위치를 확립하였다.

최근 ㈜코웰메디는 치과 폐업으로 임플란트 재시술을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들의 심리적,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보상진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임플란트의 재수술 및 후속 진료가 필요하지만 다니던 치과가 폐업하여 치료를 못 받게 된 환자들의 고통 분담을 위한 것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치과 진료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비영리 단체 ‘스마일 재단’에 기부한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