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라인 식자재 전문 쇼핑몰, e왕마트



e왕마트가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라인몰(식자재 주문 플랫폼)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e왕마트는 B2B 식자재 전문 기업 푸디스트 주식회사(대표 유주열)의 온라인 식자재 전문 쇼핑몰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배송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소규모 식음사업자의 거래 장벽을 해소하고 편리한 구매를 도우며, 국내 B2B 식자재 유통 시장의 산업화를 이끌어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e왕마트에서는 B2B 식자재 유통망에서 소외된 소규모 식음사업자가 회원가입만으로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구매하고, 프랜차이즈 등 대규모 수급사업자와 마찬가지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e왕마트는 영업 준비 시간이 빠듯한 소규모 식음사업자의 식자재 구매 시간 절약을 돕기 위해 새벽 배송 서비스인 ‘굿모닝 배송’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영업시간이 종료된 야간에 온라인으로 편하게 발주할 수 있으며, 밤 10시까지 식자재를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9시까지 배송된다. 또한 고객 별도 요청 시, 배송 기사가 식재료의 신선한 보관을 위해 주문한 상품을 냉장고에 직접 넣어주는 등 식음사업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서동혁 푸디스트 RC 부문장은 “소규모 식음사업자와의 상생을 목표로 런칭한 e왕마트를 통해 식음사업자가 고물가 속 어려운 경영 환경을 이겨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