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플랫폼 ‘엘링크’… 11번가, CJ온스타일, 홈앤쇼핑 이어 신세계 에스아이빌리지 연동 서비스까지
입력 2024-08-03 09:00:01
수정 2024-08-03 09:00:01
해외 직구 명품 플랫폼 엘링크는 11번가, CJ온스타일, 홈앤쇼핑에 이어 최근 에스아이빌리지(SI VILLAGE)와의 연동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명품 데이터 연동 서비스는 공식 브랜드 쇼핑몰이나 인증된 디자이너 리셀러들이 제품을 판매하는 플랫폼들과 연계하여 제품의 진위와 품질을 보장하는 데 중점을 둔다.
엘링크 관계자는 "이번 에스아이빌리지와의 연동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와의 API 연동을 확대하여 고객 서비스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PI 연동의 주요 장점으로는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에 동시 노출되어 폭넓은 고객층에 접근할 수 있고, 통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상품, 주문, 배송 설정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꼽힌다.
엘링크 측은 에스아이빌리지와의 구체적인 연동 작업 과정에서 데이터 매핑 작업을 통해 호환성을 확인하고, 테스트 환경에서 시뮬레이션을 거쳐 정상적인 데이터 전송 여부를 최종 점검했다. 이를 통해 엘링크의 상품 정보가 에스아이빌리지 시스템과 원활하게 연동되어 데이터의 일관성과 신뢰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엘링크는 이번 명품 데이터 연동 서비스 확대를 통해 2024년 인지도 상승 및 매출 성장 가속화를 기대하고 있다. 엘링크 관계자는 “연동 서비스 확대와 더불어 자사 플랫폼 내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