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바디 케어 브랜드 ‘그로우어스(GROWUS)’는 지난 5일 유튜버 회사원A와 공동 개발한 ‘알게 테라피 미네랄 샴푸’와 ‘알게 테라피 미네랄 노워시 트리트먼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로우어스에 따르면 알게 테라피 라인은 완도산 못난이(파지) 다시마를 업사이클링하여 국내산 해조류 추출물로 조합했다. ‘씨위드 콤플렉스’는 복합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해 두피 탄력 관리와 모발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알게 테라피 미네랄 샴푸’는 두피 모공 노폐물 세정 77.7%, 두피 각질 50.1%, 두피 탄력 25.6%의 즉각적인 개선 효과를 보인 제품으로, 해조류의 점액질 성분에서 착안한 쫀쫀하게 늘어지는 제형이 특징이다.
‘알게 테라피 미네랄 노워시 트리트먼트’는 실리콘이 함유되지 않은 점이 장점이다. 손상 모발에 1일 1회씩 2주간 사용한 결과 해조류 속 미네랄과 단백질 성분으로 35.6%의 손상 모발 개선 효과를 보이기도 했다.
특히 공동개발에 참여한 128만 유튜버 회사원A는 전세계 고급 스파 경험을 토대로 국내산 해조류 원료 선정과 릴렉싱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향 선정에 특히 신경을 썼다고 밝혔다.
그로우어스 관계자는 “알게 테라피 라인 신제품 2종은 오는 11일까지 공식몰에서 단독 선론칭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