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상 확장…‘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경기 파주시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며, 거래량 증가와 함께 아파트 가격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동향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파주시 아파트 가격은 8월 둘째 주 기준으로 0.04% 상승했다. 이는 지난 7월 셋째 주 0.02% 상승 전환 이후 5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전셋값 역시 7월 셋째 주 이후 5주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며, 파주 부동산 시장 전반에 훈풍이 불고 있다.

거래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11월과 12월에는 거래량이 200건대에 머물렀으나, 올해 3월에는 314건, 4월 433건, 5월 368건, 6월 412건으로 매달 300건을 넘는 거래량을 기록하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분양시장 역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올해 파주시 아파트 1순위 평균 청약경쟁률은 89.99대 1로, 경기도 전 지역 중 화성시(433.7대 1)와 과천시(228.5대 1)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높은 청약경쟁률은 파주 부동산 시장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신규 공급 중인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특히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을 제공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분양단지들은 중도금 대출 무이자나 이자 후불제 등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이고 있다. 중도금 이자 후불제는 입주 시점에 이자를 일시불로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금리 변동에 따라 최종적으로 부담해야 할 이자 금액이 예기치 않게 커질 수 있다.

반면,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 제공하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이러한 불확실성을 완전히 제거해 준다. 이 혜택을 통해 수요자들은 이자 비용이 없다. 또 발코니 확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경기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3층~지상 25층,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 총 1,499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지어질 계획이다.

단지에서 동양 최대 규모의 인공 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의 규모와 버금가는 운정호수공원이 가깝기 때문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 새암공원, 안빛공원, 운정건강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조성돼 여가를 보내기 좋다. 또,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가깝다.

단지는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조성될 계획으로 파주시는 물론 인접한 고양시 주거 환경까지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이마트 운정점·롯데백화점·킨텍스·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스타필드 빌리지(예정)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 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올 연말 개통 예정인 GTX-A노선 운정역 인근에 위치해 개통 시 서울 및 수도권 출퇴근 여건도 뛰어나다.

사업 안정성도 갖췄다.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현재 지구단위계획결정고시, 조합설립인가를 득해 원만한 사업 진행도 예상된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