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수익형 부동산 밸류업 전문 기업, UHC


UHC가 ‘2024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호텔(콘텐츠형) 부문을 수상했다.

유에이치씨는 숙박업을 중심으로 한 부동산 밸류업 전문 기업이다. 양질의 객실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라운지 파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주도해 건물 및 지역 가치를 높인다. 주로 서울 명동과 같은 외국인 핵심 관광지를 거점으로 삼는다.

유에이치씨는 현재 하이엔드 호텔 ‘유에이치 콘티넨탈(UH CONTINENTAL)’, 부티크 호텔 ‘유에이치 스위트(UH SUITE)’, 레지던스 호텔 ‘유에이치 플랫(UH FLAT)’을 보유하고 있다.

유에이치씨의 가장 큰 강점은 자체적인 공간 기획력이다. 건축 및 실내디자인을 직접 시공·관리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호텔 사업 대다수가 부진했던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도, 유에이치씨는 탄탄한 역량 내재화를 통해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8월에는 유에이치 스위트 일본 오사카점이 문을 연다. 첫 지점은 교통요지인 난바역 인근에 자리 잡았고, 올해 안에 우메다·혼마치 등 핵심 상권 지역에 지점이 추가될 예정이다.

유에이치씨 박성재 대표는 “이제는 부동산도 콘텐츠로 승부하는 시대다.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에 집중해야 진정한 밸류업을 이룰 수 있다”고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