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전문업체 ㈜어썸피플은 온라인 마케팅 기획·분석을 위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로부터 설립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업부설연구소는 과학기술분야 또는 서비스 분야의 연구개발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일정 조건에 부합하는 기업만 설립할 수 있다.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받은 기업은 독립된 연구조직을 구성하여 연구활동을 진행하며 정부가 연구개발 촉진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어썸피플은 클라이언트와 함께 성장하는 마케팅 운영을 목표로 차별화된 디지털마케팅, 브랜딩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을 통해 광고 트렌드 분석과 디지털 마케팅 기획 및 수행 등 마케팅 전반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기존의 클라이언트는 물론 신규 클라이언드들과도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효율적인 광고 대행, 마케팅 이슈 보고서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희선 어썸피플 대표는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연구·개발에 힘써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입지를 계속해서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어썸피플은 포털사이트 및 블로그 등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 메타, 구글, 유튜브 등을 통한퍼포먼스 마케팅, 광고영상 제작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