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 IDP전문기업 메인라인이 Magic시리즈에 이어서 자사의 문서처리자동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BI(Brand Identity)를 통합 리뉴얼 했다고 밝혔다.
금번 새롭게 통합 리뉴얼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BI는 문서처리 자동화를 빠르고 쉽게 수행한다는 의미를 가진 ez시리즈로 패밀리 네이밍을 통합했다.
브랜드 컨셉은 안정감 있는 육각의 큐브안으로 소문자 e가 입체적으로 보이는 그라데이션 표현을 통해 빠르고 신뢰성 있는 문서처리자동화 솔루션의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다. 입체적인 형태감을 강조해 자사의 인슈어테크 솔루션인 Magic시리즈와 통일성과 연계성을 강화했다.
메인라인의 ez시리즈는 IDP(Intelligent Document Processing; 지능형문서처리) 기술 기반의 문서처리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하고 관리하는 △ezTerms(문서편집자동화), △ezContract(계약서관리 솔루션), △ezEditor(규정문서편집기), △ezPortal(문서관리포탈) 솔루션으로, 엔터프라이즈 기업 및 공공분야에서 활용되는 광범위한 문서 데이터들을 자동인식-분류-추출-처리해, 대량의 문서처리를 자동화·효율화한다.
특히 자사의 강점인 인슈어테크 노하우를 토대로 금융 업종인 자산운용사의 상품개발 업무나 증권사의 파생상품 업무에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다. 자산운용사의 투자설명서, 신탁계약서 및 증권사의 상품설명서, 약관 등 문서처리자동화를 통해 업무 생산성을 강화한다.
또한 공공분야의 민원 관련 문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처리하여, 민원처리 시간단축, 공공 문서 및 인허가증, 전자문서 발행 등 공공 관련 대국민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다.
메인라인은 이미 보험산업 분야에서 인슈어테크 솔루션인 Magic시리즈로 IDP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이번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통합 리뉴얼으로 일반 기업 및 공공 분야까지 문서처리업무 전반을 디지털화하는데 앞장서며 국내 대표 IDP전문기업으로 리더십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메인라인은 문서 정보의 기술 난이도가 가장 높은 보험산업을 중심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공단 같은 공공기관에도 문서처리 혁신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2023년 AI 기반 IDP 기술로 ‘우수특허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