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엑스텐, 인도네시아 아이콘플레이 공동운영자 SKYLBSTV와 투자 협약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엑스텐(BXTEN)이 인도네시아 국영전력공사(PLN)과 SKYLBSTV가 공동 운영하는 방송미디어 아이콘플레이(ICONPLAY)와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비엑스텐(BXTEN)은 지난 9월 아이콘플레이에 블록체인 및 웹3 전문 채널 인도크립토(INDOCRYPTO) 채널을 개국하면서 인도네시아 미디어 산업에 진출한 바 있다. 인도크립토 채널은 아이콘플레이 205번에서 송출 중이다.

이번 투자 협약으로 인해, 비엑스텐(BXTEN)은 아이콘플레이 SKYLBSTV의 과점주주가 되어, 아이콘플레이 방송 사업 글로벌 시장 확장 및 콘텐츠 활성화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아이콘플레이의 IPTV 서버 인프라 및 OTT 사업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투자금이 집행될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전역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위한 전략을 함께 구성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아이콘플레이는 향후 1~2년 내 비엑스텐(BXTEN)의 블록체인 콘텐츠 전문성을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대학 및 교육기관들과 함께 공동으로 웹3 교육 프로그램을 런칭할 계획이다.

비엑스텐(BXTEN) 관계자는 “글로벌 웹3 플랫폼으로써, 인도네시아 국영방송사와 함께 미디어 사업을 하는 것이 블록체인 업계 내 새로운 혁신이라 생각한다”며, “아이콘플레이 인프라 확장을 계기로 웹3 교육 콘텐츠, AI기반의 블록체인 등 양사가 글로벌 블록체인 콘텐츠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