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 데이터 분석 분야로 취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본 교육은 데이터 분석에 대한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려는 비전공자도 수강할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과정으로, 2024년 12월 19일부터 2025년 5월 16일까지 5개월간 진행된다.
최근 데이터 분석 역량은 단순히 분석가뿐만 아니라 마케터, 기획자, 인사 담당자 등 다양한 직무에서도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기술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는 최신 채용 공고를 반영한 커리큘럼,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톤 프로젝트, 전문 커리어 코치와의 취업 로드맵 수립 등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부트캠프의 핵심 프로그램인 ‘데이터톤’은 멋쟁이사자처럼의 12년 교육 노하우가 집약된 데이터 분석 해커톤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수험생이 팀을 이루어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며 현직자 심사위원의 피드백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협업 능력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직자의 추천서 제공 기회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다.
멋쟁이사자처럼은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혜택으로는 ▲1700만 원 상당의 교육비 무료 ▲매달 최대 31만원의 훈련장려금 지급 ▲9200만 원 상당의 취업 지원 혜택 6가지 ▲정규 교육과정 합류 전 데이터 분석, 파이썬, ChatGPT 기초 강의 제공 등이 있다.
멋쟁이사자처럼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은 수험생들이 보다 쉽게 실무 역량을 갖추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수험생들의 학습과 취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는 2024년 12월 13일 오후 11시까지 수험생을 모집하며,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사람에게는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멋쟁이사자처럼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