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소정이 3일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2년 연속 프랜차이즈(일식)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대표 일식 프랜차이즈 백소정은 ‘한 끼에 담긴 백 가지 정성’이라는 뜻을 담은 브랜드로, 돈카츠와 소바를 중점 판매하고 있다. 음식 장사는 절대적으로 맛이 제일 중요하다는 믿음 아래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특히 60가지의 신선한 재료가 들어가는 마제소바와 국내산 1등급 마블 생등심으로 만든 돈카츠는 차별화된 맛을 자랑해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그 결과 2019년 고대 안암 본점에서 시작한 백소정은 본격 가맹 사업 5년 만에 전국에 200여 개의 매장을 내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백소정은 ▲돈카츠 ▲모짜렐라치즈카츠▲마제소바 ▲냉소바 ▲에비텐어묵우동 ▲가츠동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 중이다.
백소정 관계자는 “자사는 점주들의 든든한 성공 파트너가 되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가맹 시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3C 슈퍼바이징 시스템을 통해 점주들을 지원한다. 해당 시스템은 월 1회 정기 방문을 통한 피드백, 점포 상황에 맞는 컨설팅, 본사와 점주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골자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는 한 해 동안 업태별로 성과가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공신력 높은 시상식이다. 소비자들과 전문가가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다음, 브랜드의 가치와 서비스 품질, 소비자 만족도,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각 분야의 1위만을 엄선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에게는 공신력 높은 지표로,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어주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