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튼 기독국제학교, 수도권 최대 규모의 미국 사립형 국제학교
입력 2024-12-04 04:33:01
수정 2024-12-04 04:33:01
페이스튼 기독국제학교가 3일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교육(국제학교)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페이스튼 기독국제학교는 2010년 용인시 수지구에 설립된 수도권 최대 규모의 미국 사립형 국제학교다. 미국 중부교육청(MSA CESS)의 인가를 받은 공식 미국 학교로, 졸업생들은 미국 학력을 인정받아 토론토대, 코넬대, UC 버클리대 등 전 세계 명문대로 진학할 수 있다. 지난 2023년 졸업생의 경우 총 58명 중 40명이 미국의 ‘톱 40’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러한 페이스튼 기독국제학교는 AP 인증(30과목) 및 AP 캡스톤 디플로마 과정을 제공 중이며, 전 학년(PreK-G12) 학급당 평균 13명 소수 정예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기 중에는 학교 성적과 영어 실력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방학 중에는 토플과 SAT, AP, 에세이 등을 준비한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의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토론과 협동, 봉사, 클럽활동 등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제공한다.
올봄에는 국제 규모의 실내 경기 및 공연이 가능한 멀티 공연 축제 체육관 '조셉홀'을 완공해 학생들에게 더욱 높은 수준의 문화와 체육활동을 제공 중이다. 현재 페이스튼 기독국제학교는 본교인 수지 캠퍼스 외에 경기크리스찬아트스쿨(GCAS), 미국 뉴저지 유나이티드크리스천아카데미(UCA)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5년 3월에는 페이스튼 세종캠퍼스 센트럴 칼리지잇 오브 세종 (Central Collegiate of Sejong)을 오픈한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는 한 해 동안 업태별로 성과가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공신력 높은 시상식이다. 소비자들과 전문가가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다음, 브랜드의 가치와 서비스 품질, 소비자 만족도,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각 분야의 1위만을 엄선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에게는 공신력 높은 지표로,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어주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