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선이 3일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식품(학교급식)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자담선은 자연의 신선함을 담은 건강한 재료를 통해 건전하면서도 올바른 식생활 문화를 추구하는 학교 급식 브랜드다. 아이들에게 최상의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자사 Cold(콜드) 물류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이에 우리쌀, 우리밀, 육가공, 수산가공, 소스류, 디저트류 등 다양한 자담선의 제품들이 더욱 안전하게 각 학교로 배송되고 있다. 특히 해당 제품들은 고집스럽게 엄선한 원료와 까다로운 생산 아래 제공돼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최근에는 학교 급식의 품질과 다양성을 개선하기 위해 급식과 교육을 연계한 제품을 선보여 급식 영양사와 학생들 사이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바삭한 콘크런치를 사용해 눅눅하지 않은 치즈스틱과 핫도그, 최근 10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약과를 개별 포장한 ‘약과지’ 등 신메뉴를 출시해 학교 급식의 품질과 다양성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우리 가족과 아웃이 함께 나눌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안전하게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는 자담선은 2012년 창업 이래 매년 50% 이상의 성장을 지속하며 학교 급식 업계에 큰 획을 긋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는 한 해 동안 업태별로 성과가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공신력 높은 시상식이다. 소비자들과 전문가가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다음, 브랜드의 가치와 서비스 품질, 소비자 만족도,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각 분야의 1위만을 엄선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에게는 공신력 높은 지표로,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어주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