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고사장', 에듀트랙 LMS와 연동…온라인 시험 서비스 강화

인크루트 문상헌 최고 브랜드 경영자(왼쪽)와 메디오피아테크 김기두 상무. 사진=인크루트



인크루트가 지난 11월 29일 메디오피아테크와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 간 상호 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교육 및 채용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교육 시장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메디오피아테크는 지난 30여 년간 국내외 교육 시스템 구축 및 LMS 솔루션 공급 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해 온 에듀테크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LMS ‘에듀트랙’을 대학 및 공공기관, 기업 등의 비대면 교육 환경 구축 사업에 공급하고 있다.

인크루트는 최근 테스트플랫폼 ‘고사장’을 출시했다. ‘고사장’은 온라인에서 모든 시험을 원활하게 응시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 전용 브라우저를 통해 온라인 테스트 시 가장 우려되는 부정행위를 전면 차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크루트의 테스트플랫폼 ‘고사장’과 메디오피아테크의 ‘에듀트랙LMS’ 솔루션을 연동해 안전하고 원활한 온라인 시험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상헌 인크루트 최고 브랜드 경영자(CBO)는 “메디오피아테크가 지닌 에듀테크 시장에서의 영향력에 더해 테스트플랫폼 ‘고사장’은 가장 안전한 온라인 시험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시장에서 ‘고사장’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