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 체질로 알아보는 건강관리법 ‘장수가 8체질’ 첫 방송


마운틴TV가 신년특집으로 무병장수 기원 프로젝트 ‘장수가 8체질’을 방송한다.

4일 저녁 6시 30분 첫 방송되는 ‘장수가 8체질’은 8체질 한의사 홍승민 원장이 직접 농촌 마을을 찾아 주민들의 건강 고민을 듣고, 체질에 맞는 건강 관리법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개그맨 이광섭과 트로트 가수 설하윤이 함께 출연해 프로그램에 유쾌한 에너지를 더할 예정이다.

첫 회로 방영하는 전북 임실 진메마을에서는 마을 주민들의 사연과 건강 고민을 듣고,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을 배우며 건강한 식단을 체험한다. 주민들의 냉장고를 긴급 점검해 체질별 유익한 음식과 해로운 음식을 알아보고, MC들은 직접 재료를 공수해 체질에 맞는 맞춤형 식단을 마련하는 모습이 방송된다.

‘장수가 8체질’ 제작진은 “2025년 새해를 맞아 국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특히 의료 접근성이 부족한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선물을 드리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한편, ‘장수가 8체질’은 2025년 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30분에 마운틴TV에서 방송되며, 방송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서는 본방송 퀴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마운틴TV는 전국에서 시청 가능하며, SK Btv(채널 247번), LG U+ tv(채널 129번), 지니TV(채널 128번), SkyLife(채널 12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