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세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브랜드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가 25일 공표된 ‘2025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10년 연속 차량용품(세차용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세차와 디테일링이 즐거운 취미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세차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다. 아직 거품을 활용한 스노우폼 세차 제품이 생소하던 시절 정태영 대표가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영국 본사와 총판 계약을 맺고, 이곳의 용품을 국내에 들여와 판매하기 시작했다. 현재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정태영 대표)는 한국과 아시아 총판을 맡고 있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의 강력한 세정력과 보호 기능을 갖춘 스노우 폼샴푸, 폼랜스, 고급 코팅제, 디테일링 스프레이 등 차량 내·외부 관리 용품과 세차 도구 등은 간편하면서도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이에 2023년 기준 브랜드 연 매출이 20억원에 달할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곳에서 개발한 제품들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테일링 전문가들로 구성된 본사 내 테스트팀이 직접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차 기본 방법과 다양한 세차 관련 상식들을 소개하여 1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유튜브에서는 제품 홍보보다 다양한 경쟁사의 장점을 소개하고 신생 브랜드 제품을 소개한다. 또한 대표 이사가 유튜버로 활동하며, 여러 유튜버들과 협업 활동과 함께 외부 행사에서 직접 고객들과 만나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독특한 브랜드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오고 있다.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운영사무국이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브랜드와 기관에 수여되는 권위 높은 시상이다. 국내외 유수 브랜드들의 선호도와 만족도, 전문성 등을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시상식의 공정성을 높이고 있다. 각 분야의 1위 브랜드를 엄선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효율적으로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