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예비 크리에이터 돕는 'NEW YEAR START' 진행

[한경 머니 = 김수정 기자]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이 예비 크리에이터를 응원하는 ‘NEW YEAR START’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클래스101은 2021년 새해를 앞두고 새롭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자 하는 예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NEW YEAR START’ 프로모션을 진행, 해당 기간 내에 클래스의 첫 단계인 수요조사를 오픈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클래스101 수요조사는 클래스 개설을 앞두고 일주일간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해당 클래스에 대한 응원하기와 설문을 받아 그 결과에 따라 이후 오픈을 확정짓는 단계이며, 이후에 크리에이터가 클래스의 방향성과 구체적인 콘텐츠를 구성하는 기반이 된다. 또한 이 기간동안 크리에이터 가이드, 페이지 관련 데이터 등을 제공하는 만큼 처음 도전하는 크리에이터도 큰 어려움 없이 진행 가능하다. 이번 ‘NEW YEAR START’ 프로모션은 기간 내에 오픈하는 모든 수요조사 클래스에 대해 오픈예정 페이지 내 팝업 배너 노출 혜택을 제공하며, 5개의 클래스를 선정하여 얼리버드 오픈 시 최대 100만원의 마케팅비 지원과 함께 카테고리별 전문 MD의 1:1 컨설팅을 진행하는 만큼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현재 클래스101은 취미, 머니, 커리어, 키즈, 운동 등 1천여개가 넘는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12월 초 기준 크리에이터 누적 정산액 340억 돌파, 2020년 TOP100 크리에이터 평균 정산액 1.1억을 기록하며 명실공히 대표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클래스101 크리에이터 플랫폼셀 안예은 매니저는 “크리에이터를 꿈꾸지만 쉽게 시작하지 못하고 주저했다면 다양한 혜택과 전문가의 지원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이 절호의 기회”라며, “클래스101의 비전인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들이 사랑하는 일을 하는 동시에 수익을 창출하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