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 Have] SPECIALIZED FOR GOLFER, RICHARD MILLE

[한경 머니 = 양정원 기자] 골퍼에게 특화된 기능과 첨단 소재의 조합. 리차드 밀의 RM 38-01 G-센서 투르비용 버바 왓슨.

리차드 밀 RM 38-01 G-센서 투르비용 버바 왓슨

G-SENSOR 2010년부터 리차드 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미국 골프 선수 버바 왓슨을 위해 탄생한 RM 38-01 G-센서 투르비용 버바 왓슨은 투르비옹 메커니즘과 특허를 받은 G 센서를 결합해 골퍼가 새로운 통찰력을 갖게 한다. 12시 방향 17mm에 불과한 작은 공간에 50개 이상의 움직이는 부품이 포함돼 있는 리차드 밀의 세계 최초 메커니컬 G 센서 덕분에 자신의 스윙 가속도를 확인할 수 있게 된 것. 버바 왓슨처럼 시속 310km 이상 공을 치는 골퍼 선수들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기능이다. 9시 방향의 푸셔를 누르면 센서가 0으로 설정된다.

IN G-센서 메커니즘은 약 48시간의 파워리저브가 가능한 수동 와인딩 투르비옹 무브먼트의 핵심부에 통합돼 있다. 특히 비대칭 플라잉 브리지와 베이스 플레이트에는 생체 적합성 합금인 PVD를 처리한 5등급 티타늄 소재가 적용돼 동력을 전달하는 기어 트레인이 완벽하게 기능할 수 있도록 돕는다.

OUT 독특한 패턴의 베젤과 백케이스는 세라믹 계열의 TZP-G 소재로 이는 산화 알루미늄 파우더를 약 2000바의 압력에서 주입해 가공한 튜브를 사용해 제작된 소재다. 기존 세라믹보다 강도가 20~30% 높고, 긁힘에 대한 저항력이 매우 높다. 여기에 다이아몬드 툴로 오랫동안 가공하고 표면을 무광 처리해 시계의 미학적 완성도 또한 높였다. 티타늄에 화이트 러버를 조합한 미들 케이스와 화이트 러버 밴드가 깔끔하게 어우러져 편안함과 가벼움을 제공한다.


사진 신채영|문의 리차드 밀 02-2230-1288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