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 Have] RATHER BE THICK, 라이카


[한경 머니 = 양정원 기자] 가벼움이 미덕인 요즘 라이카는 오히려 묵직한 카메라, 라이카 SL을 내놓았다. 시대에 역행하는 듯 보이지만, 독일 명품 카메라의 감성을 오롯이 담은 라이카 SL을 마주한다면 무게 따위는 상관없어질 것이다.



DIGITAL VIEW FINDER
라이카 SL은 전자식 뷰 파인더를 차용해 전문가를 겨냥했다. 이 뷰 파인더는 440만 화소로 최상의 퀄리티를 자랑하며, 원본 프레임이 그대로 표시돼 의도한 구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조작계로 훨씬 더 간결하고 간단해졌다.

FULL-FRAME SENSOR
라이카 SL은 2400만 화소의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한 프로페셔널 미러리스 카메라다. 라이카만의 기술력으로 포토다이오드에 더 많은 빛을 담아낼 수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우수한 선명도와 콘트라스트를 보장한다. 라이카 SL용 렌즈와 최강의 하모니를 자랑하는 2400만 화소의 풀프레임 센서는 8000분의 1초에서 30분까지의 광범위한 셔터 스피드를 지원한다.

COMPATIBLE LENSE
전용 렌즈 외에도 어댑터 없이 라이카 T 시스템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어댑터를 연결하면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설적인 라이카의 렌즈들과 모두 호환이 가능하다. 35mm 풀프레임 카메라 중 가장 빠른 오토 포커스를 자랑하며 다양한 화각과 스피드를 지닌 표준 줌 렌즈와 결합하면 상상 그 이상의 이미지를 만날 것이다.

양정원 기자 neiro@hankyung.com |사진 신채영(SHIN CHAE YOUNG studio)|문의 라이카카메라 코리아 1661-0405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