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 창의력과 상상력 자극하는 덴마크 친환경 가구 브랜드, FLEXA

‘동화의 나라’ 덴마크에서 탄생한 친환경 아동 가구 브랜드인 ‘플렉사(FLEXA)’. 플렉사는 침대를 기본으로 모든 제품들이 서로 결합되고 조합이 가능한 완벽한 모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체격에 맞게 폭과 높이, 각도 조절은 기본이요, 아이들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며 꿈을 키워나가는 시스템 가구다.


원숭이, 하마, 새 등 동물들이 가득한 정글(Jungle)

세계에서 가장 행복감이 높은 나라 1위, 덴마크는 그 어떤 나라보다 아이들이 사랑을 받는, 아이들을 위한 나라다.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본,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내온 아름다운 동화책. 바로, 전 세계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동화작가인 안데르센의 나라이기 때문이다. 덴마크 아동 가구 플렉사는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아이들만의 세상을 만들고자 탄생했다. 단순하게 한번 쓰고 버리는 가구의 개념이 아니라 ‘아이들과 같이 성장하고 꿈을 키우는 가구’라는 철학으로 지난 40년간 아동 가구만을 연구하며 유럽은 물론, 현재 세계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동 가구 브랜드다.


꽃과 꿀벌, 나비가 있는 정원의 걸리(Girlie)

세계 시장서 주목받는 아동 가구
일반적으로 아동 가구는 지속적인 사용이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플렉사의 제품들은 침대 하나를 기본으로 유아기 때부터 청소년기까지 지속해서 변형,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플렉사의 가장 큰 특징은 그저 좋은 품질, 기능, 디자인이 아닌 아이들을 위한 상상의 세계를 만들어준다는 점이다. 아이들이 이끌어내는 창의력은 환경과 직결돼 있다. 보고 듣는 모든 것이 바로 사고와 행동으로 형성되는 것이다. 플렉사는 이러한 창의력을 자연스럽게 키우고 성장,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높이와 각도 조절이 가능한 책상, 원하는 형태로 변형시킬 수 있는 침대 등 놀이공간이 학습공간으로, 수납공간으로 언제든 다양한 형태로 변형돼 아이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덴마크 친환경 시스템 가구다.


싸움에서 승리한 용감한 기사가 될 기사(knight)

책상과 침대가 놀이기구로 변형 가능
아동심리학자인 마이클 브런(Michale Bruun)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충족시키고 발전시켜줄 수 있는 아이들만의 공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이들은 자신들의 상상력을 개발하고 그 상상력을 생산적인 방향으로 만족시킬 수 있을 때 가장 잘 성장하므로 아이들의 방은 단지 실용적이기만 해서는 안 되며, 그들의 상상력을 돕고 촉진시킬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한다는 것. 이러한 이론을 기본으로 디자인되고 개발된 플렉사는 단순한 가구가 아니라, 아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끊임없이 자극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도구, 바로 자신만의 왕국을 만드는 도구인 셈이다.


핑크빛 동화 속 공주님을 위한 엘레니(Eleni)

특히, 플렉사의 침대는 단순히 잠을 자기 위한 용도가 아니라 하나의 요새와도 같다. 침대 주변의 조그만 소파, 놀이기구 상자를 겸하는 놀이 테이블, 동굴과 작은 커튼 등은 왕국을 구성하는 도구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침대는 하나의 요새가 돼 그 속에서 왕자나 공주가 되고, 미끄럼틀과 손잡이 사다리로 이어진 2층은 놀이동산의 즐거움을 한껏 안겨준다. 침대 밑의 좁은 공간은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장난감들을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 자연스럽게 교육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빛나는 왕관, 하트가 담긴 프린세스(Princess)

아이들과 함께 자라나는 플렉사
Why FLEXA?

1개의 침대, 1001 기능성
아이의 성장 발달에 따라 기본 싱글 침대 1개로 1001가지 방법으로 구성,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제품들이 서로 결합되고 조합이 가능한 플렉사만의 독특한 조립 시스템은 단순하면서도 안전하게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구성, 변형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중층 또는 상층 높이로 변경할 수 있는 침대는 단층, 엘(L)자형 이층 등 다양한 침대 형태로 변형되며 미끄럼틀, 터널 등을 추가해 놀이공간으로, 책상을 붙여 학습공간으로, 침대 하부는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최고의 안전성
모든 제품은 모서리를 둥글게 마감했다. 각 지지대의 견고한 결합, 부재의 내구성, 강도 등에서 유럽의 EN747 안전 기본 원칙을 준수함과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까다롭다는 독일의 GS 인증, TUV 마크를 획득했다. 가구 표면에는 무독성 UV 코팅 광택제만을 사용한 마감 처리로 입으로 물거나 빨아도 전혀 해가 없다. 모든 텍스타일과 매트릭스는 일반적으로 널리 쓰이는 포름알데히드나 포르말린 같은 유독성 화학물질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


최상의 품질
플렉사의 모든 제품은 친환경, 친자연적이다. 북유럽 위도 60도 부근 추운 지방에서 천천히 자란 내구성이 뛰어난 북유럽산 소나무 원목만을 사용한다. 유럽의 엄격한 표준을 준수, 환경이 파괴되지 않고 산림을 관리하도록 보장해주는 기구인 범유럽산림인증(PEFC)과 국제산림관리협회의 산림관리 제도인 FSC-certified forests 인증을 받았다. 패브릭 제품들은 알레르기 무반응 테스트를 통과한 오코텍스(Okotex) 라벨을 붙인 100% 천연 순면만을 사용해 제작된다.


양정원 기자 neiro@hankyung.com│문의 02-545-4525 www.flexa.co.kr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