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L WORLD 2013] HAMILTON, TISSOT

HAMILTON

1892년 미국의 펜실베니아주 랭카스터에서 설립된 해밀턴(HAMILTON)은 아메리칸 스피릿과 스위스 무브먼트의 기술력이 결합된, 늘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시계 브랜드다. 400여 편의 영화에 등장하며 할리우드와의 끈끈한 인연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항공 시계로도 유명하다.



손목 위의 새로운 심장, 해밀턴 재즈마스터 뷰매틱 스켈레톤

해밀턴 재즈마스터 레귤레이터

해밀턴 재즈마스터 페이스 투 페이스

탑재된 해밀턴 H-20-S 스켈레톤 무브먼트는 무광 처리된 개방형 로터에서 각각의 부분에 새겨진 H 패턴까지 정확한 시간 기록 기능에 현대적 기술이 더해졌다. 오픈 다이얼로 로터, 배럴 드럼과 메인 브리지가 만들어내는 시간의 미학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무연탄 컬러의 다이얼 컷아웃, 0부터 60까지 표시된 입체 링 등 프레임이 돋보이는 젠트 모델은 스틸 브레이슬릿과 블랙 가죽 스트랩, 가늘고 긴 인덱스가 특징인 레이디 모델은 스틸 브레이슬릿과 루비 레드로 테두리된 화이트 가죽 스트랩으로 선보인다.



비대칭 디자인, 해밀턴 재즈마스터 레귤레이터
해밀턴 재즈마스터 레귤레이터

해밀턴이 자체 개발한 무브먼트 H-12를 장착, 분리된 분침과 시침을 각각 다른 축에 배치해 서브 다이얼을 통해 시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 브러시드 처리된 카운터와 유백색을 띠는 시계 전면의 이중 레이어링, 60분 중에서 마지막 15분을 카운트다운하는 숫자가 있어야 할 공간을 과감하게 차지하고 있는 시 카운터의 오프 세팅은 비대칭 디자인의 독창성을 강조한다.



듀얼 아이텐티티, 해밀턴 재즈마스터 페이스 투 페이스
해밀턴 재즈마스터 페이스 투 페이스


서로 다른 두 개의 디자인과 콘셉트가 하나의 시계에 합쳐졌다. 독특한 회전 케이스 안에서 두 개의 다이얼, 보이 레이서 크로노그래프 다이얼과 세 개의 핸즈를 갖춘 타임키퍼는 서로 다른 시간대를 수용한다. 앞뒤로 회전이 가능한 타원형 회전 케이스는 가로 53mm, 세로 44mm 사이즈로 크로노그래프는 ETA2094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탑재했으며, 클래식한 타임키퍼 시계는 ETA2671 무브먼트를 탑재했다. 전 세계 888개 한정 생산된다.






TISSOT

올해로 160주년을 맞이한 스포츠 워치의 대표 브랜드 티쏘(TISSOT)는 1853년 스위스의 르 로클에서 탄생했다. 장인정신과 정밀 기술이 결합된 제품을 생산,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는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1000분의 1초까지 정확하게 계측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올림픽, 아시안게임, 모터사이클경주대회(MotoGP), 국제농구연맹(FIBA), 아메리칸풋볼리그(AFL) 등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의 공식 파트너이자 타임키퍼로 활동하고 있다.







스포티 라인의 정확성·견고함·클래식, 뉴 티쏘 PRC200
뉴 티쏘 PRC200


오랜 시간 티쏘의 베스트셀러였던 PR200 모델에 크로노그래프 애드 & 스플릿, 타키미터, 그리고 날짜 표시 기능이 더해져 더욱 클래식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쿼츠 무브먼트를 장착해 기존 베젤의 두께를 줄여 다이얼을 강조하고 인덱스는 슈퍼 루미노바를 적용해 가독성을 높였다. 메탈, 가죽, 러버 스트랩 중 선택 가능하며 블랙, 화이트, 실버, 딥블루 컬러의 다이얼로 선보인다.



스릴과 스타일, T-레이스 MotoGPTM 리미티드 에디션 2013
T-레이스 MotoGPTM 리미티드 에디션 2013



가장 빠르고 가장 스릴 넘치는 종목인 세계적인 MotoGP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2013년 한정 모델로 스포츠 시계의 종결자라 할 수 있다. 블루와 블랙 컬러가 강렬한 스트랩은 화이트 카운터와 선명하게 대비돼 경쾌하고 날렵한 이미지를 부여한다. 슈퍼 루미노바를 적용한 숫자 4, 8, 12는 어둠 속에서도 쉽게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모터사이클 선수가 착용하는 헬멧 형태의 케이스에 담겨 출시된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