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NEW VERSION DRIVER COLLECTION] WHAT’s YOUR CHOICE?
입력 2013-04-23 11:03:24
수정 2013-04-23 11:03:24
EQUIPMENT DRIVER
본격적인 라운딩 시즌이 시작됐다. 그리고 당신에게 필요한 건, 보다 멀리, 보다 정확한 드라이버 샷을 날려줄 한층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무기다. 2013년, 필드를 뜨겁게 달굴 더욱 진화된 드라이버에 관해.
NIKEGOLF VR_S COVERT
세계 최초로 하이 스피드 캐비티백 구조를 적용, 혁신 기술과 디자인으로 무장한 VR_S 코버트(VR_S COVERT). 하이 스피드 캐비티백 구조는 헤드의 무게를 양쪽으로 재배분하는 동시에 무게중심을 페이스 쪽으로 이동, 임팩트 시 볼 스피드를 증가시켜 비거리는 물론 직진성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 아이언에만 적용된 캐비티백 구조를 드라이버 헤드에 적용했다는 점이 독특하다. 플렉스 로프트 기능으로 헤드에서 샤프트를 분리해 로프트 각과 페이스 앵글을 독립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넥스코어 페이스 테크놀로지로 스윗 스팟이 확대, 임팩트 시 볼 스피드를 빠르게 하고 미스 샷을 커버해 비거리가 증가한다. 투어 선수들을 위한 VR_S 코버트 투어 드라이버와 아마추어를 위한 VR_S 코버트 퍼포먼스 드라이버 두 가지 타입.
투어 드라이버 55만 원, 퍼포먼스 드라이버 45만 원.
문의 02-2006-5867
DUNLOP NEW XXIO FORGED
중·상급자 골퍼를 위한 한국형 뉴 젝시오 포지드(NEW XXIO FORGED). 던롭의 독자 특허 기술인 듀얼스피드 테크놀로지(DST)를 탑재한 한국 골퍼의 스윙과 니즈를 분석해 기획, 개발한 한국형 모델이다. 한국 전용 샤프트인 미야자키 DST4000K를 장착해 기존 모델 대비 10g 경량화시키는 동시에 그립 쪽으로 무게중심을 이동한 최적의 중심 변경 설계로 헤드 스피드가 올라가도록 했다. 샤프트가 가벼워진 만큼, 헤드의 무게를 더해(+4g) 볼 스피드를 향상시켰다.
페이스 면에 돌기를 생성시킨 후 단조로 돌기를 찌그러뜨려 평면으로 가공하는 새로운 단조 제법인 컨덴스드 페이스로 기본 모델 대비 페이스 강도를 4% 높이고, 스윗 에어리어도 10% 확대시켰다.
오리지널 샤프트 기준 95만 원, 커스텀 샤프트 장착 시 100만 원.
문의 02-3462-3957
ROMARO RAY 460HX GOLD
비거리를 강조한 고반발 모델인 레이 460HX 골드(RAY 460HX GOLD). 헤드와 샤프트 중량을 줄여 총 중량을 가볍게 설정, 45.75인치의 샤프트와 최적의 밸런스를 유지시키는 동시에 이상적인 탄도를 구현한다. 로마로가 자랑하는 시머트리 크로스코어 페이스 효과로 페이스 중심으로부터 상하, 좌우 대칭 두께를 변화시켜 클럽 페이스 전반 어디에 볼이 맞아도 마치 중앙에 맞은 것처럼 일관된 비거리와 관용성을 제공한다.
스윗 스팟 연장선상의 솔 부분에 2.5g의 육각형 알루미늄 웨이트를 내장, 최적의 중심 위치와 에너지 효율이 좋은 임팩트를 가능하게 했다. 특히 솔 내부에 하모나이즈 핀 시스템(날개 형상의 6개 립이 원형을 이룸)을 적용해 헤드 강성을 높여 임팩트 시 충격 흡수 효과로 볼이 더 멀리 날아가는 효과가 있다. 백 페이스 하부에 강성을 높인 로마로 파워립과 임팩트 손실을 최소한으로 억제하는 파워 프레임 구조와의 상승효과로 최대 비거리를 실현시켰다.
가격 미정. 문의 031-726-0085
MACGREGOR MACTEC NV
롱 NV 45.75인치와 쇼트 NV 44.75인치 두 가지 길이의 샤프트가 구비된 맥텍 NV(MACTEC NV)는 각각의 전용 샤프트 개발로 비거리는 물론 방향성까지 겸비했다. 뉴 트윈 웨이트 포스 테크놀로지로 헤드에 배치된 2곳의 트윈 웨이트를 이용해 중심을 설정, 볼의 직진성 및 스핀량을 최적화시켜 모든 볼을 부드럽고 곧게 칠 수 있다.
롱 NV에는 미쓰비시레이온 바사라 NV-201DM 샤프트를 장착, 40톤의 극박고탄성 카본시트를 샤프트 전체에 4층으로 말아 탄력감과 견고함은 물론 중간 부분은 강성을 높여 임팩트 시 흔들림을 억제하고 양 끝의 휘어짐을 활성화시킴으로써 헤드를 가속시켜 고탄도를 실현했다. 쇼트 NV에는 후지쿠라 모토레 NV-201DF 샤프트를 장착, 40톤의 고탄성 카본을 3층으로 배합하고 팁 부분에는 복원력과 반발력이 우수한 3축 케블러 직물을 채용해 강력한 임팩트와 우수한 방향성, 강한 탄도를 실현했다.
가격 미정. 문의 1688-2218
MIZUNO JPX 825
안정감 있는 450cc 고성능 헤드로 강한 비거리를 창출하는 JPX 825. U.D.S 콘셉트를 바탕으로 고반발 페이스와 새로운 오로치 샤프트를 장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비거리와 방향성을 선사한다. U.D.S 콘셉트의 진화로 약 36% 확대된 스윗 에어리어는 토우, 힐 방향과 세로 방향의 관성 모멘트를 확대하는 것과 동시에 페이스 면 부분 두께 설계로, 슬라이스 방지 효과와 안정된 탄도로 공을 보낼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했다.
그 결과 약간 타점이 흐트러지더라도 거리 손실을 억제하고 안정된 탄도를 만들어낸다. 특히, 장착된 오로치 샤프트는 후지쿠라사와 기술 제휴를 통해 개발된 샤프트로, 임팩트 시 흔들림이 없이 사용자가 만들어내는 스윙에 즉각 반응토록 제작된 한국형 스펙에 맞는 이상적인 샤프트다.
65만 원. 문의 02-3143-1288
TOURSTAGE NEW PHYZ
2013년형 뉴 파이즈(NEW PHYZ)은 기존 파이즈만의 편안함과 휘두르기 쉽고, 안정된 스윙으로 이끄는 스윙 다이내믹 테크놀로지 설계로 비거리를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 새롭게 설계된 스윙 다이내믹 테크놀로지는 청각, 타감, 스윙감, 시각, 촉감 등 골퍼의 오감을 만족시켜 헤드 스피드와 볼 스피드를 늘렸다.
드로 드라이버 설계로 드로 스핀이 생겨 1대 파이즈 대비 약 +4.6야드 비거리 향상을 실현했다. 또한 총 중량은 그대로 두고 클럽 전체의 중심 위치를 버트 쪽에 중점을 두어 헤드 스피드를 높여 기분 좋은 스윙이 가능하다. 힐 부분에 텅스텐 러버를 장착해 헤드가 회전하기 쉽게 해 빠른 헤드 스피드를 실현했다.
85만 원. 문의 02-558-2235
YAMAHA INPRES X RMX
‘비거리의 벽을 깨부수는 힘’을 모티브로 최신 전투기가 마하 속도를 돌파하는 다이내믹한 모습을 형상화한 인프레스 X 리믹스(INPRES X RMX)는 야마하만의 헤드, 샤프트 탈착 조정 기능인 리믹스 튜닝 시스템(RTS)을 탑재, 골퍼의 가능성을 최대한 끌어냄으로써 비거리의 최대 퍼포먼스를 실행한다.
RTS 웨이트 조정으로 업계 최대 폭인 8mm 중심 이동을 실현, 최대 약 20야드 폭의 좌우 탄도 조정이 가능하며 드로, 페이드, 스트레이트의 탄도를 선택할 수 있다. 샤프트 역시 별도로 조합 가능하며, 라이각 역시 조절 가능하다. 단단한 타구 음을 기반으로 소리의 튜닝까지 철저하게 한 리믹스만의 상쾌한 금속음은 골프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일반 드라이버 85만 원, 파워 드라이버 95만 원.
문의 02-582-5787
CALLAWAY X HOT
비거리 전용 시리즈라 불리는 X 핫(X HOT)은 캘러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스피드 프레임 페이스 기술을 적용, 이전 모델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놀라운 비거리를 보여준다. 스피드 프레임 페이스 기술은 페이스 두께를 정밀하게 가공해 더 넓은 스윗 스팟을 만들어냄으로써, 스윙 시 헤드 페이스 어느 곳에 맞더라도 거리 손실이 없고 볼 스피드를 높여준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페이스 각을 조절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구질과 탄도를 만들 수 있는 옵티컬 호젤과 기존 드라이버보다 헤드 두께를 얇게 만들어 경량화를 실현, 헤드 스피드를 높이는 울트라 씬 월 캐스팅 기술 적용으로 관용성을 극대화해 폭발적인 비거리를 내도록 하는 셀프 튜닝 제품이다.
가격 미정. 문의 02-3218-1900
CALLAWAY X HOT
비거리 전용 시리즈라 불리는 X 핫(X HOT)은 캘러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스피드 프레임 페이스 기술을 적용, 이전 모델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놀라운 비거리를 보여준다. 스피드 프레임 페이스 기술은 페이스 두께를 정밀하게 가공해 더 넓은 스윗 스팟을 만들어냄으로써, 스윙 시 헤드 페이스 어느 곳에 맞더라도 거리 손실이 없고 볼 스피드를 높여준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페이스 각을 조절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구질과 탄도를 만들 수 있는 옵티컬 호젤과 기존 드라이버보다 헤드 두께를 얇게 만들어 경량화를 실현, 헤드 스피드를 높이는 울트라 씬 월 캐스팅 기술 적용으로 관용성을 극대화해 폭발적인 비거리를 내도록 하는 셀프 튜닝 제품이다.
가격 미정. 문의 02-3218-1900
TAYLORMADE R1
신개념 셀프 튜닝 드라이버 R1은 12가지 로프트 각, 7가지 페이스 앵글 세팅과 함께 2개의 이동 가능한 무게 추를 탑재해 프로뿐 아니라 핸디캡이 높은 골퍼들까지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헤드에 로프트 각을 새기지 않은 단일 제품으로 최대 168가지의 세팅이 가능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비거리와 정확성을 경험할 수 있다. 테일러메이드의 아이콘이 된 무광 화이트 크라운 디자인을 채택했다. 화이트 크라운과 블랙 페이스의 대비 효과로 정확한 어드레스를 구사할 수 있으며, 오렌지, 블랙, 그레이 컬러가 조합된 크라운의 새로운 컬러 지시선들은 볼 얼라인먼트의 정확성을 더욱 향상시켜 준다. 또한 미쓰비시레이온사의 초경량 샤프트 TM1-113가 장착돼 빠른 헤드 스피드, 최적의 런치 컨디션, 최대의 볼 스피드와 타구감을 제공한다.
63만 원. 문의 02-3415-7300
COBRA GOLF Limited Editon AMP Cell GREEN LE
코브라골프에서 마스터즈를 기념해 엠프 셀 드라이버가 한정판 엠프 셀 그린 LE (Limited Editon AMP Cell GREEN LE)로 탄생했다. 총 4가지 색상으로 선택 가능한 셀프 피팅 클럽, 엠프 셀 드라이버는 마이 플라이 기술을 적용해 랜치 조작만으로 간단하게 로프트 각도 4가지와 구질 2개를 선택, 총 6개의 조합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 패드 기술을 접목시켜 어느 로프트 각도로 변경하더라도 최적의 스퀘어 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전 세계 1800개 중 한국에 단 100개만이 준비되며, 헤드에 1800개 중 1개라는 표시가 있어 한정판의 특별함을 더한다. 마스터즈만의 색상인 녹색의 컬러가 그러데이션으로 처리돼 입체적 느낌과 동시에 고급스러움과 섹시함을 더한다.
가격 미정. 문의 070-7018-0880
HONMA TOUR WORLD
투어 프로가 추구하는 클럽은 비거리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샷을 구현해 낼 수 있는 컨트롤 성능을 가진 클럽이다. 투어 월드(TOUR WORLD)는 투어 프로가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성능과 기능을 갖춘 클럽을 콘셉트로, 계약 프로들의 의견을 최대한으로 반영해 탄생했다. 프로, 상급자를 위한 최적의 중심 설계로 고도의 컨트롤성을 중시한 TW 717 430, 너무 감기는 것을 방지하고 마음껏 휘두를 수 있는 샤프한 형상의 중·상급자용 TW 717 455, 일반 아마추어를 위한 샬로백 형태로 고탄도를 구현, 샷의 정확성과 직진 성능을 향상, 쉽게 비거리를 낼 수 있는 TW717 460으로 총 세 가지 타입. 새로이 개발한 비자드 샤프트는 비거리를 중시하는 TA 타입과 안정성을 중시한 TZ 타입, 두 가지 종류로 전개한다.
가격 미정. 문의 02-2140-1800
양정원 기자 neiro@kbizwe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