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7주년 독자 선물

MONEY는 창간 7주년을 맞아 독자 여러분을 위한 특별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한국경제매거진 홈페이지(http://magazine.hankyung.com) 내 고객센터에 의견을 보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세계적 가구 브랜드 비트라의 오피스 체어 등 푸짐한 상품을 드립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VITRA

인체공학적 오피스 체어, 헤드라인 (1명)

비트라(VITRA)의 헤드라인(Headline)은 현대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인체공학적인 요구에 대한 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헤드라인은 허리 부분에 최적의 지탱을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어깨, 목, 머리 등 모든 부분에 주의를 기울였다.

곧게 앉은 자세에서 머리는 자연적으로 척추와 균형을 맞춘다. 그러나 자세를 바꾸면 목과 어깨에 있는 근육이 긴장하게 된다. 전형적인 오피스 체어는 앉은 사람의 몸통을 지탱하도록 척추 부분의 커브에 따른 곡선의 등받이를 사용한다. 그러나 머리는 더 이상 척추와 일직선이아니며 어깨와 목 근육이 무게를 견디게 된다. 이는 긴장을 유발한다.

이 문제를 해결한 것이 헤드라인이다. 헤드라인은 이를 위해 관절 부분을 위한 등과 목 아래에 프레임으로부터 연장된 유연하고 길어진 등받이를 사용했다. 앉아 있는 사람이 뒤로 기댈 때에는 어깨 등 쪽 패널로 기울어지며 등받이 위의 연장 부분은 머리를 지지하기 위해 앞쪽으로 기울어진다. 이를 통해 목과 어깨 부분의 근육 긴장을 막아준다. 또한 사용자들이 비스듬한 자세에서는 천장을 보게 되는 전형적인 오피스 체어와 반대로, 헤드라인은 컴퓨터 모니터 쪽으로 앉은 사람의 시야를 수평으로 유지시킨다.

진화된 오피스 체어인 헤드라인에는 그에 걸맞은 소재를 사용했다. 커버 원단은 오랫동안 앉아 있어도 전반적인 공기 순환을 보장하며, 습기를 빠르게 없애주는 특허권을 갖고 있는 클리마 시트는 일반 쿠션의 체어보다 최대 8배 보온성을 유지한다. 부속품의 53%가 재생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폴리아미드, 폴리우레탄 폼과 쿠션 직물 등도 98%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LAB SERIES
남성 스킨케어 필수 아이템, 3 MUST HAVE (5명)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인 랩 시리즈(LAB SERIES)는 수십 년간 첨단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포뮬러를 연구하고 과학적인 리서치를 바탕으로 남성 전문 그루밍 니즈를 반영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남성 스킨케어를 제시해 왔다. 남성 피부만을 위해 개발된 랩 시리즈의 독특한 세안·면도·트리트먼트 시스템은 남성들이 스킨케어 제품을 좀 더 효과적으로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 진보된 기술이 적용된 헤어·보디 카테고리는 남성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시킨다. 랩 시리즈의 ‘3 머스트 해브(3 MUST HAVE)’는 특히 건강하고 깔끔한 피부를 원하는 남성들의 필수 아이템이다. ‘3 머스트 해브’는 ‘클렌징-보습-트리트먼트’를 위한 ‘클렌저, 토너, 에센스’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Hendrick's Gin
수작업으로 만든 전통 프리미엄 진 (3명)

헨드릭스 진(Hendrick’s Gin)은 스코틀랜드 남서쪽에 위치한 거반(Girvan)에서 전통 수작업으로 소량만 생산되는 프리미엄 진이다. 헨드릭스 진은 엄선된 곡물과 11가지 약초, 장미 꽃잎, 오이 등을 주원료로 생산된다. 고수와 노간주나무, 시트러스 껍질 등 11가지 식물·약초는 헨드릭스 진에 미묘한 향을 더하고, 수작업으로 채취한 불가리아산 장미 꽃잎과 네덜란드산 오이에서 추출한 내추럴 오일(natural oil)이 증류 과정에 스며들어 헨드릭스 진만의 고유한 풍미를 만들어낸다.



Hardys
호주 대표 프리미엄 와인, Oomoo Mclaren Vale Shiraz (10명)

하디스(Hardys)는 1853년 영국 이민자 토마스 하디가 남호주 아델레이드에서 와인을 생산하면서 시작됐다. 160여 년의 역사를 가진 하디스는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메이커이자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와인 브랜드다. 호주에서 와인을 처음 수출한 브랜드이자 호주 와인산업의 선구자로 일컬어지는 하디스는 세계 60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2008~2011년 3년 연속 영국 브랜드 컨설턴트 기관인 인텐저블 비즈니스의 ‘파워 브랜드 톱 100’에서 브랜드 인지도 5위를 차지한 호주를 대표하는 와인 메이커다.



The BLUEHILL 천상의 휴식을 선사하는 곳, 주문진 더 블루힐 리조트 숙박권(2명)

주문진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더 블루힐 리조트는 국내 최초 호텔식 전세형 주말 별장이다. 주말 별장답게 집처럼 편히 쉴 수 있는 곳으로, 인터넷 전용선, 벽걸이 TV, 취사 기구, 6인용 식기 세트, 전기밥솥, 기타 조리기구가 완비돼 있다. 더 블루힐 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동해를 시원하게 조망하며 가족과 편히 지낼 수 있다는 점이다. 스탠더드형(82.6㎡·25평), 스위트형(105.7㎡·32평), 프레지던트형(142.1㎡·43평) 총 3가지 형으로 구성됐는데, 스위트형도 방 3개, 욕실 2개, 거실, 주방, 식당 등의 구조로 이루어져 세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반경 30분 거리 이내 오대산, 소금강, 설악산, 용평스키장, 대관령 양떼목장, 정동진, 샌드파인, 오죽헌 등의 관광지가 있고 인근에 주문진 어시장, 주문진 해수욕장이 있어 놀 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하다.



Tourstage
2012년형 VIQ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1명)


석교상사 투어스테이지(Tourstage)의 2012년형 VIQ 페어웨이 우드와 유틸리티는 기존 VIQ의 장점에 탁월한 직진성과 비거리를 더한 제품이다. 2012년형 VIQ 페어웨이 우드와 유틸리티는 안정감 있는 대형 헤드와 샬럿 페이스로 안정적인 샷을 지원하는 기술을 선보이며 각 골퍼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스펙으로 세팅이 가능하게 디자인됐다.





한경 MONEY와 함께 하는 행복을 부르는 은퇴설계 세미나

한국경제매거진에서 발간하는 고품격 금융 전문지 월간 MONEY는 창간 7주년을 맞아 오는 6월 8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더클래식500 대연회장에서 애독자 초청 은퇴설계 세미나를 개최한다. 2005년 6월 창간 이후 ‘상위 1% 아름다운 부자들을 위한 프리미엄 재테크 매거진’으로 자리 잡은 MONEY가 창간 7주년을 맞아 준비한 이번 행사에는 은퇴설계 전도사 강창희 미래에셋 부회장을 비롯해 우재룡 삼성생명 은퇴연구소장, 대우증권 미래설계연구소장인 홍성국 전무 등 금융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행복한 노후를 위해 필요한 지혜를 전한다.

애독자 150명을 초청하는 이번 세미나는 합리적인 은퇴설계의 해답을 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참가를 원하는 독자는 e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 접수 sham@hankyung.com




문의 전화 02-360-4837
일시 6월 8일(금) 오후 1시 30분
장소 더클래식500(2호선·7호선 건대역)
초청 인원 150명
예상 시간 총 4시간(섹션별 30분 강의, 10분 휴식)

주요 프로그램 안내
1부 - 은퇴설계 왜 필요한가? 어떻게 준비하나?
① 베이비부머 은퇴 준비 얼마나 됐나?
- 베이비부머 은퇴 준비 현주소

② 행복한 은퇴 생활을 위한 마음의 자세
- 장수 리스크와 인생 이모작에 성공하는 법

2부 - 실전 은퇴설계
① 행복한 은퇴 생활을 위한 마지노선
- 3층 연금제도와 의료보험의 필요성

② 은퇴 후의 금융자산관리법
- 금융상품 운용 전략

③ 행복한 은퇴에 이르는 길
- 재무적, 비재무적 은퇴 준비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