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 2012 NEW Master Collection

Jaeger-LeCoultre

시계의 전 부품 제작에서부터 조립, 완성에 이르기까지 100% 인하우스 시스템으로 제작되는 매뉴팩처 브랜드 예거 르쿨트르(Jaeger-LeCoultre)는 1833년 브랜드 창립 이후 1200개 이상의 무브먼트와 390개 이상의 시계 제조에 관한 특허를 바탕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놀라운 기술력을 보유한 워치메이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예거 르쿨트르를 대표하는 컬렉션인 마스터 컬렉션은 원형의 케이스에 안정적인 무브먼트를 바탕으로 투르비옹, 퍼페추얼 캘린더, 문페이즈, 월드타임 표기 기능 등 다양한 기술력을 선보여왔다. 그중 모든 퍼페추얼 기능을 단 하나의 크라운으로 제어할 수 있는 편리함으로 올해 가장 사랑받고 있는 마스터 8데이즈 퍼페추얼과 예거 르쿨트르의 마스터 컬렉션을 새롭게 해석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2012년 신상품들을 소개한다.
마스터 8데이즈

마스터 8데이즈 퍼페추얼 Master Eight Days Perpetual

8일 파워 리저브 기능과 퍼페추얼 캘린더 기능을 동시에 지닌 제품으로 인하우스 무브먼트인 칼리버 876-440B를 탑재했다. 두 개의 배럴로 작동하는 이 제품은 시간당 2만8800번 진동으로 안정성을 자랑하며, 모든 퍼페추얼 캘린더의 기능을 단 하나의 크라운으로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퍼페추얼 캘린더는 2100년까지의 달력이 모두 입력돼 있어 100년마다 단 한 번의 조정으로 정확한 날짜를 표시할 수 있다.

9시 방향에 문페이즈 인디케이터가 해와 달 모양으로 표시돼 있고, 날짜를 알려주는 디스플레이는 3시 방향에, 그리고 월과 요일을 알려주는 인디케이터가 각각 6시와 9시에 위치한다. 또한 7시 방향에는 숫자로 연도를 보여주고 있는데, 연·월·일 등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11시 방향에는 8일 파워 리저브를 부채꼴 모양으로 표시해 시계의 작동 가능 기간을 한눈에 알 수 있으며, 1시 방향에는 낮·밤 표시 기능을 나타냄과 동시에 레드 시큐리티 존 디스플레이로 퍼페추얼 캘린더 메커니즘에 장애가 될 만한 수동 조작을 방지한다.



퍼페추얼마스터 울트라 씬 리저브 드 마르셰

마스터 울트라 씬 리저브 드 마르셰
Master Ultra Thin Reserve De Marche

지름 39mm의 울트라 씬 버전인 마스터 울트라 씬 리저브 드 마르셰. 스테인리스 스틸과 핑크 골드 소재로 선보이는 케이스는 선명하고 매끈한 실루엣을 자랑하며 날렵한 디자인의 핸즈, 아플리케 아워 마커와 함께 6시 방향의 심플한 스몰 세컨드, 10시 방향의 파워 리저브 디스플레이, 2시 방향의 대칭으로 배치된 날짜 디스플레이 등 모든 미적 요소는 다이얼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조화롭게 배치됐다. 5기압(bar) 방수 기능의 오토매틱 예거 르쿨트르 칼리버 938이 장착되었으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시계 철학의 정수를 우아하게 표현하고 있다.



마스터 컨트롤

마스터 컨트롤 Master Control

1992년 탄생한 최초의 마스터 컨트롤은 1950년대의 전설적인 클래식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제품으로 출시 당시 시간 측정 분야에 큰 혁신을 이끌었다. 이후, 20년 이상 정확성과 신뢰도, 엄격한 테스트 조건을 고집해온 예거 르쿨트르의 새로운 마스터 컨트롤은 39mm 사이즈에 선버스트 무늬의 실버 다이얼과 슬림해진 베젤로 가독성을 높였다.

도핀(dauphine) 스타일의 시침과 분침, 3시 방향의 날짜창, 우아한 느낌의 가늘고 길어진 러그 등이 특징. 그뿐만 아니라 마스터 컨트롤의 정확성은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예거 르쿨트르 오토매틱 칼리버 899가 증명한다.



1000시간 테스트

예거 르쿨트르를 대표하는 마스터 컬렉션 시계들은 모두 높은 주파수로 COSC 크로노미터 인증 기준을 통과할 수 있었는데, 예거 르쿨트르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보다 높은 정밀성과 안정적인 속도를 보장하기 위해 ‘1000시간 테스트’라는 자체적인 테스트 공정을 도입, 완벽한 품질의 선별된 시계만을 선보이고 있다.
Manufacture Jaeger LeCoultre

공인 인증 기관인 COSC보다 훨씬 까다로운 기준으로 실시하는 1000시간 테스트는 완벽한 제품,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9단계의 자체 기준을 정하고 1000시간에 걸쳐 시행된다. 충격, 밸런스, 파워 리저브, 극한의 온도, 방수, 토크(torque) 등 총 아홉 단계로 구성된 이 테스트는 무브먼트를 중심으로 한 특별한 테스트도 병행되며 100% 완성된 제품으로 실시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이 오랜 테스트를 통과한 모든 제품에는 예거 르쿨트르의 ‘1000 Hours Test’ 인장이 수여되며, 기술과 품질, 기능과 미적 부분까지 완벽한 제품임을 보증하는 기준이 된다.



글 양정원 기자 neiro@hankyung.com 문의 02-756-0300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