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dget Trend] TV 하나로 홈시어터의 사운드를 즐긴다

Bose VideoWave Home Entertainment System

세계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보스(Bose)가 고해상의 영상과 함께 웅장하고 공간감 넘치는 멀티 채널 사운드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46인치

풀 HD TV인 비디오웨이브(VideoWave )를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비디오웨이브는 16개의 스피커가 내장돼 별도의 외부 스피커 없이 홈시어터 수준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획기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다.

영화나 드라마 마니아에게는 TV의 화질과 함께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 시스템의 확보는 필수다. 이를 위해 보통은 TV와 함께 외부 스피커를 추가로 설치해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홈시어터 시스템을 설치하는 게 일반적이었다. 보스의 비디오웨이브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별도의 외부 스피커 설치 없이 홈시어터 음향을 만끽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의 TV다.


‘보이지 않는’ 스피커가 제공하는 입체음향

비디오웨이브 시스템에는 HD 디스플레이에 홈시어터 스피커가 내장돼 있어 박진감 있는 고해상 화면과 함께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쉽게 말해 TV 하나만으로 홈시어터 시스템의 완벽한 구축이 가능하다.

번거로운 스피커 설치나 공간이 협소해 홈시어터 시스템 설치에 엄두를 내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희소식인 셈. 하이엔드 오디오의 대명사랄 수 있는 보스의 첨단 기술력이 뒷받침된 음향 시스템은, 원근감은 물론 현장에서 들려오는 듯한 입체감 있는 음향을 전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미국의 비즈니스 잡지인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는 “스피커도 없는데, 믿기 어려울 정도의 생생한 사운드가 들린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단 하나의 리모콘으로 외부 기기까지 컨트롤

보스의 비디오웨이브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별도의 외부 스피커 설치 없이 어떤 공간에서도 생생한 입체음향을 즐길 수 있는 고화질 첨단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다.
보스의 비디오웨이브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별도의 외부 스피커 설치 없이 어떤 공간에서도 생생한 입체음향을 즐길 수 있는 고화질 첨단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다.
비디오웨이브 시스템은 사용자가 원하는 어느 위치에서든 최상의 사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방의 구조, 면적에 상관없이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똑똑한’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것.

특히 종전 홈시어터 시스템의 복잡한 배선작업이 필요 없어 깔끔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또 하나의 장점은 하나의 컨트롤 콘솔에 블루레이 플레이어, 셋톱박스, 비디오게임 시스템과 같은 외부 기기들도 쉽고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사용자의 편의성을 배려해 심플한 단 하나의 리모콘으로 모든 주변기기와 아이팟(iPod)까지도 통합 컨트롤할 수 있어 획기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글 장헌주 기자 chj@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