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CSR] KB국민은행, 청소년 멘토링 지원 박차



KB국민은행은 KB금융그룹의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 목표달성을 위해 미래 세대의 육성,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희망을 품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멘토링을 핵심 테마로 하는 대표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의 멘토 KB!'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에게 ▲학습 멘토링 ▲진로 멘토링 ▲디지털 멘토링 등 성장 주기별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면으로 진행되는 멘토링 사업을 비대면으로 전환 운영해 9000여 명의 청소년을 지원했다.

상반기에는 글로벌 가정·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의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 ‘KB라스쿨(La School)’을 시행해 청소년들이 양질의 온라인 강의와 진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외에도 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필(必)환경 캠페인 'KB Green Wave'를 실시해 환경·사회 책임경영을 실천하는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Less Paper, Save Energy, No Plastic 세 가지 핵심 과제를 중심으로 ▲고객 참여형 친환경 특화상품 ‘KB맑은바다 금융상품’출시 ▲AI 순환자원 수거로봇을 통한 환경폐기물 저감 활동 ▲임직원 참여 기부캠페인을 통한 해양쓰레기 클린업 활동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 ▲영업점 주차공간 내 전기차충전소 설치 ▲미세먼지 발원지인 몽골에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조성 등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