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 써머리] 하나은행, 하나원큐 'VIP H 라운지' 오픈 外

자산관리의 방향타가 돼줄 WM ISSUE&EVENT

사진 :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VIP 손님 대상 차별화된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원큐 ‘VIP H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VIP H 라운지’는 하나은행 VIP 손님 전용 디지털 공간으로 VIP 손님 대상 주요 프라이빗뱅킹(PB) 서비스 및 프리미엄 콘텐츠를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며, 오프라인 PB 상담 서비스도 예약이 가능하다.

‘VIP H 라운지’는 △부동산 투자 자문, 상속·증여 상담 등 전문가 서비스 △패밀리오피스 & 트러스트, 리빙트러스트 등 특화 서비스 △라이프 케어 서비스 △하나원큐 M 프리미엄 매거진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각 카테고리별 상세 서비스에 대해 자산관리 전문 PB의 1대1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손님의 다양한 자산관리 니즈를 전용 디지털 공간에서 휴먼터치와 함께 제공하는 것이 ‘VIP H 라운지’의 핵심”이라며 “디지털 자산관리 영역의 VIP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이고 다양한 PB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VIP H 라운지’에서 재테크 세미나 정기 개최 등 지속적으로 새롭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KB증권, 초고액자산가 대상 세무테마북 통합본 제작

KB증권은 자사 연평균 자산 10억 원 이상의 초고액자산가들을 대상으로 4가지 핵심 과세 정보와 절세 팁을 수록한 ‘2023년 세무테마북 통합본’을 제작해 증정했다. 올해 세무테마북 통합본은 2020년 통합본에 이어 두 번째 제작한 통합본으로, 자산관리의 시작이라고도 할 수 있는 ‘절세’를 쉽고 간결하게 반영했으며 최근 세법 개정 사항까지 포함해 집필했다.

세무테마북은 금융소득과 양도소득, 증여와 상속, 가업승계, 투자 활용 팁 4가지 주제로 총 4권을 특별 제작한 캐리어에 담아 제공했다. 이번 세무테마북을 통해 고객들은 각 소득 정의, 세금 계산 방법, 신고납부 방법 등 기본적인 과세 체계와 해당 소득별 절세 방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제작된 ‘투자 활용 팁’은 다양한 투자 방법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더불어 절세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연금계좌 활용법, 엔젤투자 활용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활용법뿐만 아니라 꼭 체크해야 하는 건강보험료에 관한 내용까지 함께 정리돼 있다.

KB증권은 2014년부터 세무테마북을 매년 발간해 영업점 프라이빗뱅커(PB)를 통해 고객들에게 배포했으며, 전자책(e-Book) 형태로도 제작해 KB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M-able)’,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헤이블(H-able)’ 등 온라인 채널에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KB증권은 절세연구소를 통해 수준 높은 고객 맞춤 자문 서비스 및 세무 세미나와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금 지식)’ 및 ‘세(稅)로운 뉴스’ 등 다양한 절세 콘텐츠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찾아가는 절세연구소’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의 공통 관심사별로 매칭해 제공하는 ‘절세클럽 프라이빗 세미나’ 등을 기획 준비 중이다.

이민황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고객들이 세무테마북을 받는 순간 자부심을 느낄 만큼 정성 가득히 준비했다”며, “풍부하고 숙련된 경험에 기반하는 절세연구소 세무 전문가의 체계적인 세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esit917@hankyung.com | 사진 각 사 제공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