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 써머리] SC제일은행, 맞춤형 자산관리 ‘SC웰쓰셀렉트’ 선봬 外

자산관리의 방향타가 돼줄 WM ISSUE&EVENT



SC제일은행은 오는 8월 11일까지 고객의 자산 성장과 건전한 자산관리(WM)를 지원하는 ‘SC웰쓰셀렉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SC웰쓰셀렉트’는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글로벌 자산관리 전문가들과의 협업으로 탄생시킨 ‘맞춤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다. 고객의 생애 자산관리 과정인 ‘현재(today), 미래(tomorrow), 다음 세대(forever)’의 단계별 특성과 필수 요소를 정밀하게 진단함으로써 각 단계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해준다.

SC제일은행은 ‘SC웰쓰셀렉트’를 통해 개별 고객의 자산관리 여정에 따른 단기·장기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부응하는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최종적인 투자 목표 달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C제일은행의 자산관리 전문가들은 단기적인 시장 변동성에도 확고한 투자 원칙을 견지하는 가운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포트폴리오 리뷰 및 리밸런싱을 실시하고 있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고객 니즈와 시장 상황 분석을 통해 고객의 특수한 상황과 재무 목표를 고려한 최적화된 맞춤형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로 SC그룹이 세계 각지에서 쌓아 온 국제적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 글로벌 금융그룹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꾀했다”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의 전국 영업점에서는 각자의 니즈와 목표, 투자 성향에 맞는 ‘SC웰쓰셀렉트’를 경험해볼 수 있다. ‘SC웰쓰셀렉트’에 대한 내용은 SC제일은행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을 통해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가까운 SC제일은행 영업점에서 ‘SC웰쓰셀렉트’를 경험하고 펀드 상품에 1000만 원 이상 가입한 후에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전원에게 2만 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신라호텔 비즈니스 디럭스 숙박권(1일)도 제공한다.



하나은행, 상장협 회원사에 금융·세무 등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 한국상장회사협의회와 금융·세무 분야 지원을 위한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기업들의 가업승계에 대한 관심 증대와 자산 운용, 상속·증여 등 자산관리 부문에서의 다양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하나은행의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한 양사의 동반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가업승계 △세무·법률 자문 △부동산 매입·매각 자문 등 여러 전문가들이 손님의 니즈를 다각도로 심층 분석해 전문적이고 개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금융 교육 및 세미나와 시황 분석 등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금융 시장의 최신 동향 공유 및 차별화된 자산관리 전략을 제시해 회원사들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섬세하고 장기적인 자산관리 플랜이 필요한 한국상장회사협의회 회원사들에게 한층 높은 품격의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하나은행은 회원사의 권익을 향상하고 양질의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해 양사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VIP 자산가들의 다양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 초 ‘자산관리컨설팅센터’를 신설해 △세무 △법률 △부동산 △상속·증여 등 자산관리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로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회계, 세무, 법무법인 등 유수의 외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부문까지 아우르는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산관리 명가(名家) 은행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금융&아트테크' 초대전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는 지난 7월 24~25일 이틀간 ‘금융&아트테크 콜라보 세미나 초대전’을 열었다. ‘금융&아트테크 콜라보 세미나 초대전’은 금융 투자와 아트테크를 주제로 각각의 세미나를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세미나로 진행됐다.

정윤석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수석매니저는 ‘고액자산가의 자산 배분 전략 및 하반기 주목해야 할 투자 자산’을 주제로 이날 강연했다.

아트테크 세미나는 세계적 거장 박은선 조각가의 작품을 소개했다. 박 조각가는 ‘조각의 성지’라 불리는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시에서 주는 최고 조각상을 한국인 최초로 수상했다.

올해 3월엔 한국인 미술가로서는 처음으로 ‘베르실리아의 명사상’을 받은 바 있다. 또한 현재 스텔라갤러리 서울 본점에서 개인전을 주관하고 있는 최민호 아트스텔라 대표도 거장의 작품관과 아트 시장의 전반적인 트렌드에 대해 강연했다.

큐레이션은 갤러리몸 대표이자 경희대 경영대학원 겸임교수인 김손비야(손비야 킴) 교수가 진행했다. 또 SK Btv의 디지털홈갤러리 TV 앱 및 토큰형증권(STO) 플랫폼 등 사물인터넷(IoT) 기반 플랫폼 개발 전문 정보기술(IT) 기업인 엠알오커머스가 초대 작품에 대한 STO 관련 컨설팅도 지원한다.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측은 “새로운 콘텐츠로 VIP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8월에는 한국 동양화의 권위 있는 작가이자 국내 미술학 박사 1호인 왕열(단국대 동양화과 교수) 작가의 작품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AI 자산관리 ‘아이웰스’ 25만 명 돌파 솔루션

하나은행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하나은행의 초개인화 인공지능(AI) 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AI Wealth)’ 이용 손님 25만 명 돌파 기념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대손님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이 손님 맞춤형 자산관리를 위한 AI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자산 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프라이빗뱅킹(PB)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 오픈한 후 약 3개월 만에 이용 손님 25만 명, ‘아이웰스’ 구독생활 신청 손님이 6만 명을 돌파하는 등 손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웰스’의 ‘AI 투자’는 기존 포트폴리오 투자 대비 차별화된 장점을 갖고 있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한 개인별 투자 DNA에 따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하나은행에서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통해 1년 뒤 미래지수를 정확히 예측해 포트폴리오 내 예·적금, 주식형 및 채권형 펀드, 구조화 및 대안 상품 등의 다양한 상품 구성을 통해 시장 상황에 따라 적절한 자산 배분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은정 하나은행 투자상품본부장은 “4월에 출시된 ‘아이웰스’가 벌써 이용 손님 25만 명을 돌파하면서 많은 손님들이 모바일에서도 PB 수준의 자산관리를 체험하는 이용 경험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AI 투자’를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손님들이 ‘아이웰스’의 차별화되고 정교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아이웰스’의 대표적 서비스인 ‘AI 투자’에 신규 가입한 손님에게는 맥도날드 빅맥 세트를 증정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100만 하나머니(1명), 50만 하나머니(2명), 5만 하나머니(100명)를 지급하는 대손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 이미경 기자 | 사진 각 사 제공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