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소프트X포토닉 래티스 VR/AR 렌즈 응력 계측 최신 기술 세미나 성료
입력 2024-08-12 09:00:06
수정 2024-08-12 09:00:06
편광 계측 솔루션 기업 ㈜이즈소프트는 실무진을 대상으로 한 ‘2024 VR/AR 렌즈 응력 계측 최신 기술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총 2차례 걸쳐 진행된 이번 정기 세미나는 ㈜이즈소프트 편광 계측 사업부와 최첨단 광학 소자 및 광학 계측 기술 선두 기업인 일본 포토닉 래티스(Photonic Lattice)社의 협업으로 진행되었다.
본 세미나에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VR/AR 산업 핵심 부품인 렌즈와 필름의 광학 기술 트렌드를 소개했다.
AR/VR 시장을 점유하기 위해 생산, 품질 단계에서 ‘복굴절’이라는 개념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VR 시장은 폭발적인 시장 성장세에 반해 일반 소비자에겐 특유의 두꺼운 디스플레이 무게로 장시간 착용이 어려워 진입이 높은 분야로 평가받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혁신적인 무게 저감이 필요하다.
이에 본 세미나에서는 무게 저감에 도움이 될 팬케이크 렌즈 신기술 소개와 신제품 WPA-VR 시리즈(VRG-100)를 한국에서 처음 선보이며 실무진을 위한 솔루션을 제안했다.
또 오랜 노하우를 기반으로 광학계 요구사항을 반영한 최신 계측 장비 소개와 참석자 대상으로 진행된 실 측정 사례 공유로 삼성 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실무진은 인상적인 세미나가 되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초고속 복굴절 위상차 측정기인 일본 포토닉 래티스(Photonic Lattice) 社WPA-300L 장비를 직접 시연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실무 활용도 높은 세미나로 평가받았다.
㈜이즈소프트 관계자는 “두 차례 진행된 세미나를 통해 고객사의 고민 사항을 적극적으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20년 동안 쌓아온 ㈜이즈소프트만의 기술력으로 고객사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로 최신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실무 협력의 장을 만들겠다”고 이번 세미나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즈소프트는 20년 이상 업력의 계측 분야 전문 기업이다. 국내 대기업과의 오랜 협업과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특히 편광 계측 분야에서는 일본 포토닉 래티스 한국 공식 대리점으로써 제품 판매 및 기술 지원은 물론 AR/VR, 필름,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기술 세미나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